동아원 자사주 블록딜 성공, 재무구조 개선 효과

- 자사주 300만주, 군인공제회 투자 SPC에 매각

- 자사주 매각에 따른 부채감소 및 자본증가 효과

뉴스 제공
사조동아원 코스피 008040
2010-05-10 09:57
서울--(뉴스와이어)--동아원(대표이사 이창식)이 자사주 300만주를 군인공제회가 투자 및 설립한 특수목적법인(SPC) 유한회사 오로라에 매각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로써 동아원은 부채감소 및 자본증가로 부채비율이 17%가량 감소하는 한편, 차입금상환으로 지급되던 연간이자도 8억원가량 감소하는 등 재무구조가 크게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에 매각된 자사주는 동아원이 지난 2008년 합병 과정 등으로 인해 발생하여 보유하고 있던 총 1,065만주 중 28%인 300만주로, 주당 3,700원에 거래됐다. 이번 블록딜로 인해 회사는 111억원의 현금유동성을 확보하게 되었으며 전부를 차입금 상환에 사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동아원 관계자는 “단순 자사주 물량 매각에 따른 재무구조 개선뿐 아니라, 연기금 펀드에서 투자했다는 것 자체가 동아원의 안정성과 향후 성장 가능성을 반증하는 것”이라며 “향후 시장상황 등을 판단하여 남아 있는 부분의 매각도 추진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와 관련하여 군인공제회 관계자는 “동아원은 지난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로 인해 일시적으로는 부채비율이 커진 것이 사실이나, 영업측면에서의 안정적인 현금흐름과 제분과 사료시장에서의 경쟁력은 시장에서 분명히 가치를 인정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얘기했다.

한편, 위 자사주 매각으로 동아원의 자사주는 765만주(총 발행주식의 12.1%)가 남게 됐다.

사조동아원 개요
사조동아원은 원맥을 수입 ·가공해 판매하는 제분사업과 가축 및 양식어류의 사료를 제조 ·판매하는 생물자원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또한 식품 기업 사조만의 노하우를 담아낸 반려동물 브랜드, 사조펫을 론칭하여 반려동물을 위한 사료, 간식, 영양제 등을 반려인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do.sajo.co.kr

연락처

샤우트 커뮤니케이션즈 코리아
윤대근 부장
02-6250-9830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사조동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