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3D LED TV 기술력으로 3D 방송 실현 앞당긴다
이번 삼성전자와 아스트라社의 3D TV 방송 프로모션 제휴는 세계 최고의 3D TV 기술력과 유통망을 확보하고 있는 삼성전자와 세계 최대 위성 사업자인 아스트라社간 이루어진 업계 최초의 3D TV 위성 방송 기술 제휴로, 아직 초기 단계에 있는 유럽 3D TV 방송 시장 선점을 위한 교두보로써 그 의미가 크다.
삼성전자는 수년간 축적된 3D 콘텐츠 제작 노하우를 바탕으로 자체 제작하거나 수급한 영화·스포츠·콘서트 등 다양한 매장 데모용 3D 콘텐츠를 ‘아스트라 23.5E’ 위성을 통해 독일·프랑스·오스트리아 등 유럽 10개국 주요 매장의 풀HD 3D LED TV로 실시간으로 보여 준다는 계획이다.
특히, 삼성전자는 각 매장에 비치된 풀HD 3D LED TV로 3D 전용 위성방송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방송되는 3D 콘텐츠를 매장을 찾은 고객들에게 직접 보여 줌으로써, 3D TV 화질·위성 방송을 통한 3D 콘텐츠의 완성도 등 3D TV 제품과 3D 방송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초기 3D TV 시장 활성화에 주력한다는 전략이다.
현재 15개의 인공위성을 통해 1억 2500만 가구 이상의 가입자를 확보한 유럽 대형 위성 사업자인 아스트라社는 3D 방송의 완벽한 구현을 뒷받침해 최고의 3D 화질을 구현하는 삼성만의 3D LED TV 기술력과 유럽지역의 폭넓은 유통망을 활용해 아스트라社의 3D 전용 채널을 홍보하는데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스트라社의 CEO인 페르디난드 케이사르(Ferdinand Kayser) 회장은 “아스트라社의 위성방송은 3D 방송 기술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며, “세계 최고의 3D TV 기술을 주도하고 있는 삼성과의 이번 협력을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3D TV가 홈 엔터테인먼트 시장의 차세대 주자가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삼성전자 구주총괄 신상흥 부사장은 “세계 최초로 3D LED TV를 출시한 삼성전자는 3D 기술의 선두주자로, 세계 최대 위성 사업자인 아스트라社가 삼성을 선택한 이유”라며, “이번 협력으로 소비자들에게 위성방송을 통한 3D 라이브 방송을 생생하게 체험하게 함으로써 3D TV를 구매한 소비자들이 향후 가정에서 누리게 될 혜택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는 동시에 3D TV 판매 확대의 촉매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 개요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문, LCD 부분, 반도체 부문, 통신 네트워크 부문 등 5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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