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전자레인지, ‘미식가들의 나라’ 프랑스 점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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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코스피 005930
2010-05-10 11:00
서울--(뉴스와이어)--삼성전자가 프랑스 전자레인지 시장에서 2009년 M/S 1위(18.4%)를 달성한 데 이어, 2010년 1분기 역시 점유율 20%로 1위를 수성하며 프랑스인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시장조사기관 GFK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프랑스에서 지난해 3월 이후 꾸준히 1위를 유지해 오고 있으며, 올 1분기에는 점유율 20%대를 넘어서며 1위를 굳건히 했다.

삼성전자의 프랑스 특화형 전자레인지(모델명: CP1395EST/XEF)는 음식 내의 수분과 무게를 측정해 조리 시간을 자동으로 조절해주는 멀티센서와 LCD 창으로 고객이 손쉽게 자동 조리를 선택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이 제품은 집에서 직접 요리를 즐기는 프랑스의 식문화를 감안해 더욱 편리하고 쉽게 조리할 수 있는 기능으로 프랑스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또한 삼성전자는 프랑스 오븐 시장에서도 두 가지 서로 다른 요리를 온도와 시간을 다르게 설정해 동시에 조리가 가능하며, 각 요리의 음식 냄새가 섞이지 않는 ‘트윈 컨벡션’ 오븐을 선보여 3월 인기제품으로 선정되는 등 선풍적인 인기를 모으고 있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박제승 전무는 “유럽시장에서 삼성 조리기기 사업이 충분히 성장할 수 있다”며 “음식물의 수분과 무게를 측정해 37가지 요리를 자동으로 해주는 전자레인지와 ‘트윈 컨벡션’ 오븐으로 유럽 시장점유율을 늘려갈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 개요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문, LCD 부분, 반도체 부문, 통신 네트워크 부문 등 5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com/se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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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홍보팀
고호진 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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