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상인 최고 경영자 양성 나선다

전주--(뉴스와이어)--전북대학교 경영대학원(원장 박경수 상대 학장)이 중소기업청과 시장경영진흥원의 예산을 지원받아 선진 시장 경영 비법을 전수하기 위해 ‘상인최고경영자과정’을 운영한다.

이에 전북대 경영대학원은 5월 11일 오후 7시 경영대학원 최고경영자과정 전용실에서 입학식을 갖고 시장 CEO 육성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상인대학원은 중소기업청과 시장경영진흥원에서 예산지원을 받아 운영하는 맞춤형 상인최고경영자과정으로, 2009년 2곳에 이어 2010년 전국 권역별로 5곳에 확대 개설된 것.

올해 호남권역에서는 지역 거점 국립대학교인 전북대가 운영기관으로 선정돼 40명을 대상으로 과정을 운영한다.

상인대학원 ‘상인최고경영자과정’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2006년부터 전통시장상인을 대상으로 실시되어 온 상인대학 졸업자 또는 상인회 간부들을 위한 교육과정이다.

본 과정은 수강비용 전액을 국비로 지원(입학금 본인 부담)해 일체의 비용 부담없이 선진 시장 경영 기법을 전수 받을 수 있는 맞춤형 상인 AMP(Advanced Management Program Cource;최고경영자과정) 프로그램이다.

전북대 경영대학원장 박경수 교수는 “지난 40여년 동안 경영자연수과정 및 최고경영자과정을 운영해 온 전통과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경영 능력을 겸비한 상점 경영자를 양성하여 전통시장의 경쟁력을 강화할 토대를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상인최고경영자과정’ 참여자는 주 1회 5개월 동안 국내 최고 교수진의 강의와 시장에서 성공한 경영인 특강을 통해 상점 경영 비법을 교육 받게되며, 아울러 상권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전북대학교 개요
전북대학교는 전라북도 전주시에 소재한 대한민국의 거점 국립대학교이다. 1947년 호남권 최초의 국립대학교로서 설립됐다. 캠퍼스는 전주시, 익산시, 고창군 등에 있다. 현재 4개 전문대학원, 14개 단과대학, 100여개의 학부·학과 및 대학원, 특수대학원을 갖춘 지역거점 선도대학으로 성장했다.

웹사이트: http://www.chonbuk.ac.kr

연락처

전북대학교 홍보부
063-270-4384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