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어르신 인터넷과거시험 20일까지 접수
오는 29일 순천대와 동신대에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제23회 정보문화의 달을 맞아 실시하는 것으로 도내 22개 시군에서 추천을 받은 200여명의 어르신들이 한자리에 모여 그동안 갈고 닦은 정보활용 능력을 겨루게 된다.
인터넷 과거시험은 정보검색 및 한글문서 작성을 주요 내용으로 하며 일상생활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기능들과 시사성있는 쉽고 다양한 문제가 출제된다.
참가자격은 전남지역에 거주하는 55세 이상 어르신이면 누구나 가능하고 참가신청은 5월 20일까지 거주하는 시군이나 전남지역 고령층 정보화 교육기관(표 참조)에 접수하면 된다.
전남도는 대회 결과를 도 홈페이지(www.jeonnam.go.kr)를 통해 6월 10일 발표하며 각 부문별 입상자에게는 도지사 상패와 부상을 수여하고 6월 16일 서울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리는 어르신정보화제전 전국대회 참가자격을 부여한다.
방형남 전남도 정보통신담당관은 “급변하는 지식정보사회를 맞아 고령층 정보화교육 활성화를 통한 계층간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이번 대회를 마련했다”며 “특히 올해는 동부권 수험생들의 편의를 위해 순천대에도 시험장을 마련했으므로 도내 어르신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라남도청 개요
전라남도청은 20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이낙연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전남도는 동북아 물류·관광·미래산업 선도지역을 만들어 가겠다는 비전을 삼고있다.
웹사이트: http://www.jeonnam.go.kr
연락처
전라남도 정보통신담당관
061-286-27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