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학종합대학원, 여성경영인재양성 위해 한국여성재단과 양해각서 체결

2010-05-10 15:44
서울--(뉴스와이어)--서울과학종합대학원(총장 윤은기, www.assist.ac.kr)과 한국여성재단(이사장 조형)은 5월 10일, 서교동 한국여성재단에서 여성경영인재양성을 위해 상호 협력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한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에 따라 여성리더십 개발 및 역량 강화 등을 목적으로 학술교류와 여성정책지원 경영자문 등을 상호 협력한다. 또한 두 기관은 여성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여성복지사업 및 여성공익활동을 기획, 추진함으로써 사회공헌에도 적극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서울과학종합대학원 윤은기 총장은 “최근 여성 CEO뿐만 아니라, 여성 판·검사 임용 비율이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는 등 사회, 경제 전 분야에서 ‘여성파워’가 날로 커지고 있는 추세이기는 하지만, 우리나라 성별 임금격차가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주요 회원국 가운데 가장 큰 것으로 나타나는 등 아직 국내 노동현장에서의 여성 차별대우는 여전한 실정”이라며, “앞으로 여성들의 능력 개발과 전문성 강화를 통해 여성들의 경제활동 참가를 더욱 높이고, 남녀가 평등하게 공존, 발전하는 경제문화가 조성될 수 있도록 여성경영인재양성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서울과학종합대학원 개요
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aSSIST, 총장 문휘창)는 기업 핵심 인재교육 No.1 경영전문대학원이다. 2004년 국내 처음으로 설립된 경영전문 대학원대학교로 석·박사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MBA 과정으로는 핀란드 알토대(前헬싱키경제대), 미국 뉴욕주립대와 공동 운영하는 복수학위 프로그램이 있으며 특히, 1995년부터 진행해 온 알토대(前헬싱키경제대) MBA는 국내 4653명의 최대 동문을 배출하고 있는 대표적인 MBA 과정이다. 스위스, 영국 등 유럽대학과 함께하는 경영학박사 과정도 20년째 운영 중이며, 20여 개 기업과 핵심인재 육성을 위한 맞춤형 교육과정도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ssist.ac.kr

연락처

서울과학종합대학원 홍보팀
070-7012-222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