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학종합대학원, 여성경영인재양성 위해 한국여성재단과 양해각서 체결
양 기관은 이번 협약에 따라 여성리더십 개발 및 역량 강화 등을 목적으로 학술교류와 여성정책지원 경영자문 등을 상호 협력한다. 또한 두 기관은 여성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여성복지사업 및 여성공익활동을 기획, 추진함으로써 사회공헌에도 적극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서울과학종합대학원 윤은기 총장은 “최근 여성 CEO뿐만 아니라, 여성 판·검사 임용 비율이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는 등 사회, 경제 전 분야에서 ‘여성파워’가 날로 커지고 있는 추세이기는 하지만, 우리나라 성별 임금격차가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주요 회원국 가운데 가장 큰 것으로 나타나는 등 아직 국내 노동현장에서의 여성 차별대우는 여전한 실정”이라며, “앞으로 여성들의 능력 개발과 전문성 강화를 통해 여성들의 경제활동 참가를 더욱 높이고, 남녀가 평등하게 공존, 발전하는 경제문화가 조성될 수 있도록 여성경영인재양성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서울과학종합대학원 개요
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aSSIST, 총장 최용주)는 2004년 국내 처음으로 설립된 경영전문대학원대학교로 직장인들 대상으로 하는 석·박사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1995년부터 진행해 온 알토대(前 헬싱키경제대) MBA는 국내 4969명의 최대 동문을 배출하고 있는 대표적인 정규 학위과정이다. 스위스 로잔비즈니스스쿨, 영국 런던대 등 유럽 대학과 함께하는 경영학박사 과정 외에도 20여 개 기업과 핵심인재 육성을 위한 맞춤형 교육과정도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ssist.ac.kr
연락처
서울과학종합대학원 홍보팀
070-7012-222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