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소방안전본부, 11일부터 2일간 서구 갑천변에서 체력검정 실시

대전--(뉴스와이어)--충청남도소방안전본부(본부장 장석화)는 11일부터 12일까지 2일간에 걸쳐 대전 서구 갑천변에서 본부 소방령 이하 66명의 소방공무원을 대상으로 체력검정을 실시한다.

이번 체력검정은 소방공무원이 화재 등 재난현장에서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강인한 체력을 유지하기 위하여 실시된다.

체력검정 종목으로는 ▲팔굽혀 펴기 ▲윗몸 일으키기 ▲제자리 멀리뛰기 ▲ 50m달리기 ▲ 1,200m달리기 등 총 5개 종목으로 검정 결과에 따라 5등급으로 구분하여 근무성적 평정에 반영할 예정이다.

소방본부 관계자는 “화재 등 각종 재난은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발생하고 있어 24시간 늘 긴장상태에서 근무하고 있는 소방공무원들의 개인체력은 자신의 안전은 물론 도민의 안전과도 직결된다.” 면서, “등급미달자의 경우 일정 기간을 정하여 재 검정을 실시하는 등 기준치에 도달할 수 있도록 관련 프로그램을 운용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방호 구조과 방호담당
김상현
042-251-241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