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원, 줄기세포 치료제 전임상 신청

- 계열사 통해 척수질병 치료를 위한 줄기세포 치료제전임상 신청

- 전임상 시험 후, 하반기 임상시험 신청 계획

뉴스 제공
사조동아원 코스피 008040
2010-05-11 10:21
서울--(뉴스와이어)--동아원(대표이사 이창식)이 계열사인 제이비줄기세포연구소를 통해 척수손상환자 치료제 개발을 위한 전임상 시험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또한 오는 하반기에 실제 척수손상 환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임상시험을 식약청에 승인 신청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동아원은 제이비줄기세포연구소의 송창훈(현 조선의과대학 교수) 대표이사를 필두로 2005년부터 척수손상환자의 손상된 신경을 회복시키는 줄기세포 치료제 개발을 추진했으며, 이를 통해 신생아 제대혈로부터 간엽줄기세포를 분리, 배양하는 등의 노력을 기울려 왔다.

송창훈 대표이사는 지난 2004년, 척수손상 환자들을 대상으로 줄기세포 응급 임상시험을 최초로 시도함으로써 국내외적으로 줄기세포의 척수손상 치료효과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킨 장본인이다.

또한 그 동안 동물실험과 환자의 응급임상시험 등을 바탕으로 제대혈로부터 분리배양한 간엽줄기세포가 척수손상 환자의 치료에 효과가 있음을 확인한 만큼, 전임상 시험이 종료되는 즉시 식약청에 임상시험 승인을 신청해 치료제의 상용화에 도전할 방침이다.

이창식 대표이사는 “척수손상이라는 질환 자체가 난치질환이라, 아직 전 세계적으로 척수손상 줄기세포 치료제가 상용화 된 적이 없고 또한 상용화를 목적으로 연구, 개발하는 곳이 희귀하다”며 “이번 제이비줄기세포연구소의 척수손상 치료제 전임상과 향후 진행될 임상시험은 비즈니스 측면은 물론 의학적으로나 바이오 기술개발 측면에서 보다 큰 의미를 지닐 것”이라고 강조했다.

사조동아원 개요
사조동아원은 원맥을 수입 ·가공해 판매하는 제분사업과 가축 및 양식어류의 사료를 제조 ·판매하는 생물자원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또한 식품 기업 사조만의 노하우를 담아낸 반려동물 브랜드, 사조펫을 론칭하여 반려동물을 위한 사료, 간식, 영양제 등을 반려인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do.sajo.co.kr

연락처

샤우트 커뮤니케이션즈 코리아
김소영 과장
02-6250-984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