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2010년 모범음식점 ‘재심사’ 실시
재심사 대상은 재심사일을 기준으로 모범음식점 지정을 받은 지 1년이 경과한 147개 업소가 해당된다.
이번 재심사는 심사의 공정을 기하기 위해 소비자 식품위생감시원과 공무원이 현장점검을 실시하며, 심사내용은 먹을 만큼 덜어먹는 용기 사용 여부, 업소 환경 및 종업원의 위생상태, 서비스 제공사항, 맛 평가, 음식문화조성 및 정부정책참여 기여도 등의 평가항목 점검으로 실시되며, 부적합업소에 대하여는 모범음식점 지정을 취소한다.
시에서는 모범음식점 지정업소에 대한 지원으로는 모범음식점 지정증과 표지판을 교부하고 시설개선자금의 우선융자, 위생용품 및 쓰레기봉투 지원, 모범음식점 홈페이지 등록·홍보 등 각종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지난해에는 모범음식점 193개소에 대해 재심사를 실시하여 심사결과 지정기준에 적합한 102개소는 지정 유지하고, 부적합한 91개소는 지정 취소하였으며, 현재 181개소의 모범음식점을 지정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전국에서 가장 친절하고 위생적이며 모범음식점으로 손색없는 업소가 되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도를 통해 적극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위생과 식품위생담당
043-200-266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