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은행, 제4기 사랑海 대학생 어촌봉사단 모집

서울--(뉴스와이어)--수협은행(은행장 이주형)은 5월 12일부터 31일까지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제4기 사랑海 대학생 어촌봉사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어촌봉사활동은 6월 22일부터 25일까지 3박 4일동안 경상남도 통영시 사량도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선발된 봉사단원들은 수중정화작업과 굴 수하 작업, 독거노인 집 수리 등 다양한 봉사활동과 체험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활동에 참여하고자 하는 학생은 5월 31일까지 수협은행 홈페이지에서 소정의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하여 이메일 신청(suhyup-bank@suhyup.co.kr)하면 된다. 최종 선발인원은 6월 8일 홈페이지를 통해 게시될 예정이다.

‘사랑海 대학생 어촌봉사단’은 도시의 대학생들이 우리 어촌을 직접 체험하고 어촌민들과 교류함으로써 어촌의 현실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지난 2007년도에 창단되었으며 현지 어업인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은 바 있다.

활동 기간동안 대학생들은 어촌의 독거노인 및 불우이웃들을 방문하여 쌀을 전달하고 집수리를 돕는 등 상호 교류할 수 있는 계기를 갖게 되며, 특히 수중정화활동에 직접 참여하면서 우리 바다의 소중함을 다시금 깨닫게 될 예정이다. 또 마을 주민들을 위해 직접 경로잔치를 열어 현지인들에게 즐거운 축제한마당을 선사할 계획이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어촌봉사활동이 1회성 행사에 그치지 않고, 우리 어촌과 대학생들을 연계하여 어촌에 실질적인 도움과 활력을 주고 상호교류의 매개체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suhyup.co.kr

연락처

채널전략팀
2240-317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