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대기환경청-tbs, 수도권 운전자의 녹색생활 문화 확산을 위한 MOU 체결

안산--(뉴스와이어)--수도권대기환경청(청장 정연앙)과 교통전문방송 tbs(대표 이준호)는 수도권 대기환경개선 및 녹색생활 문화 확산을 위하여 공동으로 노력하고자 업무협약(MOU)를 체결하였다.

원활한 교통환경 조성을 목적으로 하고 수도권지역이 주요 청취대상인 교통방송은 수도권대기환경청의 대기환경 개선정책과도 부합하여, 두 기관의 상호 협력을 통해 녹색 생활을 확산시켜 수도권지역의 대기환경을 개선하고자 하는 것이다.

※ 협약식은 2010. 5.11(화) 오전11:30, tbs 본관 2층 회의실에서 열렸다.

이에 따라 tbs 방송을 통해 수도권지역 운전자를 주요 대상으로 대기환경개선관련 라디오 공익광고, 생활속 대기환경(오염)정보 제공 프로그램 진행 등 다양한 방법으로 수도권 대기환경개선을 위한 공동 노력을 추진하게 된다.

수도권대기환경청은 대기오염과 온실가스 저감을 유도하기 위해 필요한 정보 제공 및 콘텐츠 개발을 지원하며, 시민의 저탄소 녹색생활 운동 참여를 촉진하기 위한 교통방송의 노력을 적극 지원하고, 교통방송은 저공해자동차 보급, 노후 자동차의 배출가스 저감 및 나홀로 차량 억제 등 대기환경 개선정책에 대한 소개를 통하여 운전자의 자발적 참여 확산을 위한 노력을 하기로 하였다.

특히, 수도권대기환경청에서는 tbs 방송을 통해 지역별 대기오염도, 기상예보와 연계한 황사·오존 예·경보, 대기환경생활정보 등 수도권 대기환경(오염)정보를 교통정보와 함께 시민들에게 친근하고 알기 쉽게 전달할 예정이다.

수도권대기환경청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수도권대기환경청과 tbs가 상호 협력하여 수도권 대기환경 개선을 위한 녹색생활문화가 확산되고, 더 나아가 지구적 환경위기인 기후변화대응에도 일조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me.go.kr/mamo

연락처

수도권대기환경청 지역협력과
전춘식 과장
031-481-13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