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맨2’ 영화 속 깜짝 출연, 숨은 재미를 찾아라

서울--(뉴스와이어)--2주 연속 박스오피스 1위, 3주 연속 예매율 1위에 오른 데 이어 미국에서 개봉과 함께 1억 3천만 불의 주말 오프닝 스코어를 기록하며 한미 박스오피스를 점령한 <아이언맨2>가 스페셜 카메오들의 깜짝 출연을 비롯해 알고 보면 재미있는 영화 속 숨은 재미로 화제를 모은다.

래리 킹으로 깜짝 출연한 원작자 ‘스탠 리’, 오라클 CEO ‘래리 엘리슨’ 카메오 출연
<더블 타겟> 섹시배우 ‘케이트 마라’, ‘존 파브로’ 감독의 개성 넘치는 매력

1편보다 업그레이드된 액션과 볼거리, 화려한 캐스팅과 캐릭터 군단에 위트 넘치는 유머로 극장가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아이언맨2>가 이색적인 카메오 출연으로 이슈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먼저 스타크 엑스포에서의 연설을 마치고 나오는 토니 스타크를 맞는 수많은 인사들 중 두 명의 스페셜 카메오를 찾아볼 수 있다. 그 중 한 명은 바로 코믹스 [아이언맨]의 원작자인 ‘스탠 리’로 이번 작품에서 미국 토크쇼의 황제라 불리우는 ‘래리 킹’으로 분장, 깜짝 출연했다. 이미 1편에서 플레이보이지의 ‘휴 헤프너’로도 출연해 화제를 모은 바 있는 스탠 리는 이번 작품에서 래리 킹으로 완벽히 분한 재치 있는 깜짝 출연으로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그에 이은 두 번째 스페셜 카메오는 바로 미국 IT 업체인 ‘오라클’의 CEO ‘래리 엘리슨’으로, 오라클 CEO 본인 역으로 등장한 그는 토니 스타크에게 악수를 청하는 자연스러운 연기를 보여준다. 한편, <더블 타겟>에서 세련된 액션을 선보이며 국내 관객들의 눈도장을 받았던 여배우 ‘케이트 마라’가 <아이언맨2>에서 토니 스타크에게 소환장을 전하는 섹시한 경찰로 등장해 남성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으며, <아이언맨>시리즈를 연출한 ‘존 파브로’ 감독은 1편에 이어 2편에서도 토니 스타크의 비서 ‘해피 호건’ 역으로 등장해 보다 늘어난 분량과 개성 넘치는 매력으로 웃음을 선사한다.

토니 스타크의 컴퓨터 ‘자비스’로 목소리 출연한 ‘폴 베타니’
주윤발을 연상시키는 위플래시, 미키 루크의 제안으로 완성된 악역 캐릭터

한편, 얼굴이 아닌 목소리로 <아이언맨2>에 특별 출연한 배우도 있다. 바로 <윔블던> <다빈치 코드> 등의 작품에 출연한 영국 배우 폴 베타니가 그 주인공으로, 1편에 이어 2편에서도 토니 스타크의 인공지능 컴퓨터 ‘자비스’ 역을 맡아 목소리 연기를 선보였다. 존 파브로 감독과의 친분으로 흔쾌히 목소리 연기를 한 폴 베타니의 출연 사실이 알려지기 시작하자 “영국식 억양 자비스 목소리! 목소리만으로도 내 마음을 뒤흔들어 놓는다”(skypeterpan), “아이언맨에서 나오는 자비스의 목소리가 폴 베타니라니! 영화도 재밌었는데, 폴 베타니의 포스가 함께 했던 거였군”(junkparadise) 등 팬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그와 함께 영화 속 위플래시가 늘 이쑤시개를 물고 있는 것이 <영웅본색>의 주윤발을 연상시키며, 홍콩 액션과 주윤발에 대한 오마쥬라는 이슈 또한 온라인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첩혈쌍웅>이나 <영웅본색>의 주윤발처럼 이쑤시개를 물고 채찍을 휘두르는 위협적인 위플래시!”(darkview), “영화를 보면서 뭔가 주윤발의 느낌이라는 생각이 계속 들었다”(silverbean2) 등 화제를 모으는 한편, 위플래시의 또 다른 심볼인 앵무새와 온 몸 가득한 문신의 경우 미키 루크가 먼저 제안해 극에 반영된 것이라는 사실이 알려지며 <아이언맨2>에 대한 그의 남다른 열정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렇듯 스페셜 카메오들의 특별 출연을 비롯한 숨은 재미가 색다른 관람 포인트로 뜨거운 열기를 더하고 있는 <아이언맨2> 열풍은 한층 거세질 것으로 기대된다.

전세계를 흥분시킨 2010년 최고의 화제작 <아이언맨2>
‘아이언맨’의 놀라운 위력을 확인하라!

전편보다 더욱 강력해진 캐릭터 군단과 할리우드 최강의 캐스팅, 놀라운 액션과 볼거리로 폭발적 화제를 불러일으키며 전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는 <아이언맨2>. 2008년 세계적인 흥행뿐 아니라 국내에서도 430만 관객을 동원하며 ‘아이언맨’ 열풍을 불러일으켰던 <아이언맨>의 2편으로 올해 최고의 흥행 돌풍을 이어가고 있는 <아이언맨2>는 지난 4월 29일 개봉, 강력한 ‘아이언맨’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

CJ엔터테인먼트 개요
씨제이엔터테인먼트 주식회사는 대한민국의 영화 제작 및 배급, 공연 기획사이다. 1995년 설립된 제일제당 멀티미디어 사업부로 시작한 CJ엔터테인먼트는 드림웍스의 배급권을 따내면서 세계적 엔터테인먼트 회사로의 도약을 준비하게된다. 1996년 제일제당 엔터테인먼트 사업부로 이름을 바꾼후 영화 제작 회사인 제이콤을 설립함과 동시에, 본격적인 영화사업을 시작하게된다. 1997년 8월 1일 본 회사(제일제당 CJ 엔터테인먼트)가 설립되었고, 2000년, 독립적인 기업으로 재출범했다. 2004년 공연 제작사업을 시작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cjent.co.kr

연락처

1st Look 퍼스트 룩
02-518-108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