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진흥청, ‘푸른농촌 희망찾기’ 12일 청계광장에서 개최

수원--(뉴스와이어)--‘푸른농촌 희망찾기’ 운동을 슬로건으로 추진하는 서울시민과 함께하는 안전 농산물 홍보 및 판매전이 5월 12일 청계광장에서 열린다.

이 행사는 농업·농촌의 어려움을 나눔과 소통으로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주목된다.

이번 행사는 ‘푸른농촌 희망찾기’를 주제로 우리 농업인들이 국민들과 함께 ‘깨끗한 농촌만들기’, ‘안전농산물 생산, ’농업인 자립역량 강화‘를 통해 새로운 희망과 비전을 제시하고, 도시 소비자들에게 농업·농촌이 지닌 다양한 가치를 알리기 위한 축제의 장으로 기획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팔도의 다양한 우리농산물을 홍보하고 시식, 판매할 수 있는 자리와 ‘두고온 고향 사진전’, ‘푸른농촌 희망찾기 표어대회’, ‘사랑의 쌀 나누기’, ‘풍물놀이’ 및 경찰청 악대 공연, 저글링, 마술 등 소비자들을 위한 다양한 볼거리가 마련되어 도심에서 농촌의 정취를 느끼고 시민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줄 것이다.

농촌진흥청 개요
농촌 진흥에 관한 실험 연구, 계몽, 기술 보급 등의 업무를 담당하는 농림축산식품부 산하 기관이다. 1962년 농촌진흥법에 의거 설치 이후, 농업과학기술에 관한 연구 및 개발, 연구개발된 농업과학기술의 농가 보급, 비료·농약·농기계 등 농업자재의 품질관리, 전문농업인 육성과 농촌생활개선 지도 등에 관한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1970년대의 녹색혁명을 통한 식량자급, 1980년대는 백색혁명 등으로 국민의 먹거리 문제를 해결하였으며, 현재는 고부가가치 생명산업으로 농업을 발전시키기 위해 많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rda.go.kr

연락처

농촌진흥청 농촌지원국
최종태 지도관
031-299-266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