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로버트보쉬 안토니오 아비지뇨 디젤 시스템 R&D 어플리케이션 연구소장, ‘그린 월드를 위한 보쉬의 지속 가능한 기술’ 발표
지식경제부 주최로 개최된 그린카 전략 포럼 국제 세미나는 미국, 독일, 중국, 일본 등 세계 각국의 전문가를 초청, 선진국 및 이머징 국가의 그린카 정책 및 기술 동향에 대한 지식과 경험을 교환하고 글로벌 그린카 산업의 발전을 모색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그린카 전략 포럼 국제 세미나는 선진국의 그린카 정책 및 기술동향, 이머징 국가의 그린카 정책 및 기술동향 그리고 글로벌 그린카 발전 전략 등 3개 세션으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선진국의 그린카 정책 및 기술동향 세션의 발표자로 참석한 한국로버트보쉬㈜ 안토니오 아비지뇨 디젤 시스템 R&D 어플리케이션 연구소장은 “전세계적으로 전기, 수소 등의 대체 연료가 친환경 자동차로 부각되고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2020년까지는 여전히 가솔린과 클린 디젤 차량이 현실적인 최선책으로 존재할 것”이라며 주요 국가들의 친환경 자동차 세제 및 법규 변화와 영향, 전기차, 클린 디젤 및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기술 특징 등에 대해 설명하였다. 아비지뇨 연구소장은 “2020년까지는 그린카 시장에서 클린 디젤 개발, 기술의 다운사이징, 수소 차량 보급이 확대 될 것으로 전망되며 2020년 이후에는 여전히 내연기관 엔진이 높은 시장 점유율을 보이는 가운데 전기와 수소 전지 동력원이 점차 중요한 에너지 원으로 자리잡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아비지뇨 연구소장은 “이러한 그린카 전망을 바탕으로 보쉬는 내연 엔진의 친환경성 및 경제성 개발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이와 함께 전기차 보급 확대를 위해 리튬이온 배터리 개발 등 장기적 그린카 개발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린카 전략 포럼 국제 세미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그린카 전략 포럼 웹사이트 (www.greencarforum.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bosch.co.kr
연락처
PR인사이트
조인욱
02-734-29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