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아세안 전통오케스트라’ 광주공연 개최
문화체육관광부와 광주시가 공동 주최하고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이 주관하는 ‘한-아세안 전통 오케스트라’는 한-아세안 문화협력 프로젝트 회의를 통해 창단돼 악단구성은 서양악기가 아닌 아시아 악기만으로 편성됐다.
이번 광주공연은 5·18 민주화운동 30주년을 맞아 아시아문화중심도시로서 문화교류의 중심축 역할을 수행하고 광주가 가진 역사성과 다양한 문화자산을 바탕으로 ‘아시아 속의 광주, 광주 속의 아시아’를 부각하는 의미에서 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리게 됐다.
특히, 이번 공연은 국내 첫 무대로 다양한 국적을 가진 연주자들이 전통악기로 우리나라와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등 11개국의 전통음악을 연주한다.
한국과 아세안과의 문화협력으로 결실을 맺은 ‘한-아세안 전통오케스트라’는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아시아예술커뮤니티’의 첫 프로젝트로 전통음악을 바탕으로 아시아 국가간 문화 커뮤니티 형성을 통해 전 세계에 아시아 음악을 알리는 문화외교사절단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한-아세안 전통오케스트라 광주공연을 통해 각국의 전통악기가 빚어내는 감동의 하모니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며 “2014년 완공되는 국립아시아문화전당과 함께 아세안 국가들과의 적극적인 문화 교류의 장이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문화수도정책관실
사무관 김삼철
062)613-34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