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장려 ‘개그콘서트’, 대구에서 개최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는 5월 가정의 날을 맞아 “아이낳기 좋은세상 대구운동본부”와 함께 저출산 극복을 위한 시민 인식 개선과 출산 친화 사회 분위기 확산을 위해 출산장려‘개그콘서트’를 북구 산격동 대구체육관에서 개최한다.

대구시와 “아이낳기 좋은세상 대구운동본부”는 그 동안 저 출산 문제의 극복과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 만들기를 위한 인식 개선 사업을 펼쳐 오고 있는 가운데 이번 공연은 가정의 날을 맞아 인기 개그맨을 초청, 가족이 함께 즐기며 출산율 저하에 따른 가족의 미래를 생각해 보게 하는 행사로 마련하였다.

이번 행사는 방송 매체에서만 만날 수 있었던 개그콘서트를 시청자나 청취자의 담을 넘어 직접 시민들이 개그프로그램에 참여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저 출산 문제의 심각성을 피부로 느끼고 출산에 대한 긍정적 인식 변화에 그 목적을 두고 있다.

특별히 이번 공연은 20대 초반부터 30대 중반, 20~30대 연인 및 신혼부부, 30~40대 유아 자녀를 가진 부부를 주 표적으로 하여 시민들의 출산 장려 친화 분위기 조성과 함께 매니아팬인 10대 들에게 다자녀 가정에 대한 긍정적 가치관과 가족의 소중함을 생활 속에서 담을 수 있도록 기획하였다.

공연은 가정의 날인 5월 15일(토) 16:00, 19:30 2회로 6,000여명의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개그콘서트 내용을 살펴보면 위기의 부부에게 찾아온 사라진 웃음과 깊어진 쓸쓸함 이에 맞서 순발력 있게 나타난 다자녀 가족의 생생한 웃음 회복과 화목한 퍼포먼스 등 12~14개 코너에서 출산 장려의 자연스러운 표출로 시민과의 공감대를 만들어 갈 예정이다.

대구시와 “아이낳기 좋은세상 대구운동본부”에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출산·양육·가족 친화적 사회 분위기 확산 및 미래 세대 청소년의 출산 장려 가치관이 함양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저출산고령사회과
과장 박병률
053-803-415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