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절반, 보양식 챙겨먹는다

서울--(뉴스와이어)--취업·인사포털 인크루트(060300)(www.incruit.com 대표 이광석)가 직장인 239명을 대상으로 ‘직장인 보양식’에 관한 주제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전체의 49.4%가 현재 보양식을 챙겨먹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12일 밝혔다. 직장인 절반 가량이 보양식을 챙겨 먹고 있는 것.

현재는 먹고 있지 않지만 앞으로 챙겨먹을 의사가 있다는 응답도 62%에 달해 직장인들이 건강 보양식에 대한 관심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건강식이나 보양식을 챙겨먹는 이유로는 ▶‘늘 피곤하고 스태미너가 딸려서’(36.4%)이란 응답이 가장 많았다. ▶‘당장 문제없지만 미리 체력 비축을 위해’(27.1%) ▶‘주위(가족, 지인)의 권유로’(22%)의 순으로 나타났다. 업무로 지친 직장인들의 체력 회복을 위해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이 보양식인 셈.

주로 어떤 것을 먹고 있냐는 질문에는 ▶‘종합 비타민제 등 영양제’(42.4%)를 첫 손에 꼽았다. 영양의 균형을 잡을 수 있는데다 먹기에도 간편하다는 점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이어 ▶‘홍삼, 녹즙 등 천연식품’(34.7%) ▶‘녹용, 한약’(9.3%) ▶‘과일, 건과류 등 건강 간식’(7.6%) ▶’유산균 음료 등 유제품(3.4%) ▶ ‘식사 때 식단을 신경 쓸 뿐 따로 챙겨 먹는 것은 없다’(2.4%) 순으로 응답했다. 여성 직장인의 경우 종합 비타민제 등 영양제(63%)의 선호가 높은 반면 남성 직장인은 홍삼, 녹즙 등 천연식품(40.7%)을 더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나 차이를 보였다.

얼마나 자주 먹고 있냐는 질문에는 ▶‘매일’ (64.4%) ▶’이틀에 한 번’(12.7%) ▶’생각날 때마다 수시로(피로하다고 느낄 때)’(11.0%) 순으로 나타나 꾸준히 보양식을 먹는 비율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직장인에게 건강을 위한 영양제나 보양음식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느냐는 질문에는 ▶‘매우 중요’ (42.9%) ▶‘다소 중요’(41%) 등 대부분(84.0%)의 직장인이 직장인에게 영양제나 보양음식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있었으며, 약이나 음식을 통한 보양이 업무 향상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 생각하느냐는 질문에도 81.2%의 응답자가 ‘그렇다’고 답해 보양식이 업무 향상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보양식 등을 통한 건강관리가 직장생활 성공에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친다고 보느냐는 질문에도 역시 ▶‘매우 큰 영향’ (25.4%) ▶‘다소 큰 영향’(43.2%) ▶‘보통’(25.4%) ▶‘다소 적은 영향’ (5.1%) ▶‘매우 적은 영향’(0.8%)순으로 응답하여, 약 68.6%의 직장인이 직장생활 성공과 건강 관리가 큰 영향을 미친다고 인식하고 있었다.

또한 94%의 응답자가 자기 몸 관리에 열심인 사람에 대해 평소에 피로를 풀고 몸을 생각하면 업무 능률이 더 오를 것이라고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었다.

인크루트 이광석 대표는 “직장인들에게 체력은 단순한 건강만을 의미하는 것 뿐만 아니라 직장생활의 동력이자 성공을 위한 밑바탕이라고 여기고 있다”며 “체력유지, 강화를 위한 가장 손쉬운 방법으로 보양식 섭취를 택하고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인크루트 개요
대한민국 대표 인터넷 취업인사 전문기업 인크루트(www.incruit.com 대표 이광석)는 1998년 6월 국내 최초로 인터넷 채용 시스템 (Internet Recruiting System) 을 개설하였다. 지난 2005년 3월 3일 ERP전문회사인 뉴소프트기술과 합병,취업 업체로서는 유일하게 코스닥에 상장됐으며, 국내 환경에 맞는 특화된 인적자원관리시스템을 개발하는 등 HRM 사업을 강화하여 취업 뿐 아니라 인사 시장까지 포괄하는 명실상부한 취업인사포털로써 입지를 굳히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ruit.com

연락처

인크루트
홍보팀장 정재훈
02-2186-9124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