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롯데그룹 통합 모바일 서비스 ‘스마트 롯데’ 오픈

뉴스 제공
롯데카드
2010-05-12 09:18
서울--(뉴스와이어)--롯데카드(대표이사 박상훈)는 롯데카드의 각종 신용카드 서비스와 롯데그룹의 통합 롯데포인트, 모바일 쿠폰, 멤버스카드 등 롯데멤버스 서비스를 하나의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에 융합한 롯데그룹 통합 모바일 서비스 ‘스마트 롯데(Smart LOTTE)’를 12일 오픈했다.

스마트 롯데는 우선 롯데카드의 신용카드 서비스로 휴대폰에서 결제예정금액, 이용대금명세서 등 각종 조회서비스와 추천카드 검색을 통해 간편하게 신용카드 가입신청도 가능하다. 모바일 금융거래를 위한 공인인증서를 탑재해 현금서비스, 카드론 실시간 이체도 가능하며, 각종 이벤트/뉴스 정보도 제공하고 실시간으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스마트 롯데는 롯데그룹의 광범위한 유통, 서비스 네트워크를 활용한 롯데멤버스 서비스가 강점이다. 롯데포인트 실시간 조회와 함께 롯데멤버스 제휴사에서 포인트 적립과 사용이 가능한 바코드형 멤버스카드, 매월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바코드형 제휴사 쿠폰도 무료 제공한다. 또 제휴사의 각종 이벤트/뉴스를 실시간으로 조회하고, 즉시 참여할 수도 있다.

증강현실을 활용한 ‘제휴사 찾기’ 서비스도 구현해 휴대폰 카메라 영상과 GPS를 결합하여 주변의 롯데멤버스 제휴사 위치와 가맹점 정보도 제공한다. 기본적인 가맹점 정보와 함께 가맹점 길찾기, 할인 또는 적립 혜택, 사용 가능한 쿠폰과 각종 이벤트 정보도 실시간으로 안내한다.

아이폰을 사용하는 고객들은 아이폰에서 앱스토어에 접속해 스마트 롯데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을 수 있다. 윈도우 모바일 및 안드로이드 등의 OS 스마트폰 사용자를 위한 어플리케이션은 올 하반기 내로 출시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스마트폰(아이폰, 윈도우 모바일, 안드로이드)에서 30만원 미만 카드 결제가 가능한 ‘모바일 안심클릭 서비스’도 함께 시작했다. 기존 PC에서 30만원 미만의 신용카드 결제시 사용되는 안심클릭을 스마트폰에 그대로 구현한 것으로, 편리한 모바일 쇼핑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 롯데카드 모바일 홈페이지(m.lottecard.co.kr)도 오픈해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풀브라우징이 가능한 모든 핸드폰에서 모바일 홈페이지에 접속해 카드안내, 카드혜택, 금융서비스, ARS안내, 뉴스와 이벤트 등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스마트 롯데 아이폰용 어플리케이션 오픈을 기념해 이용자들을 위한 풍성한 모바일 쿠폰을 마련하고, 롯데멤버스 제휴사의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스마트 롯데를 내려 받아 이용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5월말까지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쿠폰이 무료로 제공된다. 엔제리너스커피의 카라멜마끼아또 추가증정 쿠폰, 아메리카노/카라멜마끼아또 1,000원 할인권, TGIF 본리스 윙 무료쿠폰, 롯데닷컴 롯데포인트 10% 적립권, 롯데홈쇼핑 10% 할인권, 롯데월드 자유이용권 평일 30% 할인, 아이스링크 40% 할인권, 롯데면세점 $50 이상 구매시 5,000포인트 적립, VIP 실버카드 발급권 등 풍성한 모바일 쿠폰 혜택을 마련했다.

스마트 롯데를 통해 5월말까지 모바일 현금서비스 또는 카드론을 이용하는 모든 회원에게 취급수수료를 면제해주고, 행사기간 동안 100만원 이상 이용시 선착순 50명에게 롯데월드 모바일 자유이용권을 2매씩 증정하고, 50만원 이상 누적 이용회원을 대상으로 총 150명을 추첨해 TGIF 모바일 식사권도 증정한다.

또 스마트 롯데 이용회원을 위한 단독 영화시사회인 ‘롯데 아이폰 데이’행사도 진행한다. 6월 6일까지 스마트 롯데 어플리케이션의 ‘이벤트/뉴스’를 통해서만 응모 받아 총 3,000명(동반 1인 포함)을 초청, 6월 12일 전국 롯데시네마 17개관에서 영화 ‘포화속으로’ 단독시사회를 진행한다. 또 당첨자 1,500명에게는 TGIF 모바일 식사권도 증정한다.

김진운 롯데카드 통합마케팅사업본부장은 “스마트 롯데는 롯데그룹 금융, 유통, 문화, 서비스 등의 계열사 서비스를 하나의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에 통합해,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으로 롯데그룹의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본격적인 유비쿼터스 모바일 서비스”라며, “단순 조회 중심의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에서 벗어나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과 활용도 높은 부가서비스를 지속 추가하고, 향후 계열사 모바일 서비스와 연계해 그룹 모바일 허브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lottecard.co.kr

연락처

롯데카드 홍보팀
박지영
02-2050-224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