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닷컴, ‘프레타포르테 부산 2010/11 컬렉션’ 공식후원

서울--(뉴스와이어)--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www.lotte.com)이 20일부터 22일까지 부산 벡스코(BEXCO)에서 개최되는 ‘프레타포르테 부산 2010/11 컬렉션(Pret-a-Porter Busan 2010/11 Fall&Winter Collection)’의 공식 후원사로 나섰다. 롯데닷컴은 프레타포르테 기간 동안 행사장에 부스를 마련하고 국내외 정상급 및 신진 디자이너와의 상담을 통해 온라인 샵 오픈을 지원하게 된다.

롯데닷컴 예재승 패션의류팀장은 “특히 신진 디자이너의 경우 롯데닷컴의 ‘런웨이(runway)’에 영입, 신규 유통망 확보를 비롯해 다채로운 비즈니스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런웨이’는 롯데닷컴 사이트 내 마련된 디자이너 전문관이다. 지난 2009년 이래 ‘서울패션위크’에서 영입된 신진디자이너들이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곳이다. 현재는 ‘더치스(Duchess, 디자이너 이윤정)’·‘로이스미러(Roy’s Mirror, 디자이너 강성원)’·‘비(Be, 디자이너 박보원, 황은지)’ 등 디자이너 브랜드 25개가 입점해있다.

롯데닷컴은 런웨이에 입점한 디자이너 브랜드의 초기안착을 위해 주문접수 및 배송 등 인프라와 노하우를 공유하고 쇼핑메일 및 웹진, 홍보 등 다양한 온라인마케팅 툴을 지원한다. 매출실적 및 고객의 구매성향을 분석해 판매전략을 수정·보완하는 기능 역시 롯데닷컴이 제공한다.

한편 롯데닷컴은 일반 고객도 프레타포르테 부산 컬렉션에 참석할 수 있도록 VIP 초대권 증정이벤트를 진행한다. 5월16일까지 롯데닷컴의 웹진 ‘엘진(L;ZINE)’ 기사를 읽고 댓글을 남기는 고객 100명에게 초대권을 제공하는 것.

‘프레타포르테 부산’은 2001년부터 국내외 디자이너가 정기적으로 모여 패션쇼를 개최하는 국내 유일의 글로벌 패션 컬렉션이다. 5월20일부터 사흘간 열리는 패션쇼에는 세계 5대 패션 컬렉션에 참가해 왕성한 활동을 벌이고 있는 해외 디자이너 브랜드인 겔랑진스(Gerlan Jeans)와 갱리온(Ganglion), 양두(Yangdu), 호레이스(Horace), 드레스 캠프(Dress Camp)의 5개 팀이 참석한다. 국내 디자이너로는 한국을 대표하는 이상봉을 비롯해 강동준, 고태용이 참석하며 부산 출신 디자이너로 이영희와 이종철&라세영, 조명례가 참여해 총 11개 팀으로 진행된다. 특히 올해부터는 국내외 디자이너와 바이어간 실질적인 비즈니스 교류를 지원하기 위해 패션부스를 새롭게 도입했으며, 행사에 참여하는 일반인도 다양한 패션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트렌드설명회, 패션인사 초청특강 프로그램도 선보인다.

웹사이트: http://www.lotte.com

연락처

롯데닷컴
이유리 홍보담당과장
02-3668-8821

카라커뮤니케이션즈
한정은 과장
02-538-692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