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파괴검사학회, 창립 30주년 기념 춘계학술대회 개최

대전--(뉴스와이어)--한국비파괴검사학회(회장 이승석, 한국표준과학연구원)가 5월 13일(목)부터 14일(금)까지 양일간 서울 르네상스 호텔에서 비파괴검사학회 창립 30주년을 기념하는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교육과학기술부 등의 후원으로 열리며, 국내외 전문가 약 350 여 명이 참석한다.

특히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한국, 미국, 영국, 일본, 중국 등에서 각 분야별 전문가를 초청하여 원자력, 우주/항공, 에너지, 조선, 국방, 의료 등 비파괴검사기술의 산업전반에 걸친 역할에 초점을 맞추어 특별 세션을 구성하였다. 또한 비파괴검사 및 평가 분야의 전문가와 관련 전시업체들이 참가해 최신 연구 및 산업 동향에 대해 소개하는 자리도 함께 마련하였다.

관련 분야의 세계적 석학들의 강연도 마련되었다. 특히, 국제비파괴검사위원회(ICNDT) 위원장 화얼리(M. Farley) 박사의 <저탄소 에너지의 미래와 비파괴검사기술> 강연을 비롯해 미국 노스웨스턴대 QEFP 센터장인 아헨바흐(J.D. Achenbach) 석학 교수의 <항공기 최신 비파괴검사기술>과 일본 동북대 다가키(T. Takaki) 교수의 <일본 원자력발전소의 비파괴검사기술 연구동향>에 대한 초청 강연이 이어진다.

한국비파괴검사학회는 지난 30년 간 매년 정기적으로 춘·추계 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를 통해 수준 높은 학술 논문 발표와 산업현장의 기술 보고, 최신 비파괴검사 기자재 전시회 등 비파괴검사 분야의 최대 국내 학술대회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한국비파괴검사학회는 극동지역 비파괴검사학술대회, 아시아 태평양 비파괴검사 국제학술대회 등을 국내에 유치해 국내 비파괴검사기술의 세계적인 수준을 국내외에 알렸다. 앞으로 한국비파괴검사학회는 2020년에 열리는 세계비파괴검사학술대회(WCNDT) 국내 유치를 위해 노력한다는 계획이다. 관련 학술대회의 국내 개최 여부는 2012년 남아공에서 개최되는 제18차 세계비파괴검사학술대회에서 결정될 예정이다.

한국표준과학연구원 개요
국가측정표준 정점이며 가장 앞서가는 측정을 연구하는 대덕연구단지내의 출연연구기관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kriss.re.kr

연락처

한국비파괴검사학회장
이승석
042-868-502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