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청, 대구·경북지역 벤처투자로드쇼 개최
중소기업청(청장 김동선)과 한국벤처캐피탈협회(회장 도용환)는 벤처캐피탈사들과 공동으로 5월 13일 대구·경북지방중소기업청에서‘2010년 대구·경북지역 벤처투자로드쇼’를 개최한다.
이번 로드쇼는 광주·전라권(3월 25일)과 부산·울산·경남권(4월 14일)에 이어 올 들어 3회째 열리는 것으로, 하반기에는 대전·충남권(7월 15일), 강원권(10월 14일), 충북권(11월 11일) 로드쇼가 예정되어 있다.
5월 13일 열리는‘2010년 대구·경북권 벤처투자로드쇼’에서는 코텍산업(주), (주)티지바이오텍, (주)에이엠아이 등 7개 기업의 투자유치 설명회(IR)에 스틱인베스트먼트, 대경창업투자(주) 등 25개 벤처캐피탈사가 참여하여 투자여부를 심사하며, 이 외에도 벤처투자 관련 정보와 벤처캐피탈과의 네트워크가 부족한 지방의 현실을 감안하여, 투자유치를 희망하는 창업초기기업 등을 위해 벤처캐피탈 투자심사역과의 1:1 투자유치 상담회가 마련된다. 로드쇼에 참석하는 일반 기업들도 희망할 경우 현장에서 투자유치 전문 컨설팅기관과 즉석 상담을 가질 수 있다.
또한 일반 중소기업들의 벤처캐피탈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기업들이 투자유치에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정부의 벤처투자 지원시책 및 투자유치를 위한 기업의 대응방안에 대한 강연을 개최하는 한편, 벤처캐피탈 투자절차 및 준비사항, 실제 투자유치 성공 및 실패사례 등을 담은 '벤처캐피탈 투자유치 길라잡이’ 책자를 로드쇼 당일 행사 참가자들에게 배포할 예정이다.
특히, 창업 3년이내 초기기업의 투자확대를 위해 올해 새로 마련한 ‘창업초기기업 보증연계형 투자승수제도*’가 소개될 예정이어서, 초기기업들의 높은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 기술보증기금의 기술평가 보증서를 담보로 VC가 보증액의 2배 이상을 창업 3년이내 초기기업의 회사채(CB, BW)에 투자
웹사이트: http://www.mss.go.kr/site/smba/main.do
연락처
중소기업청 벤처투자과
연구관 김낙찬
042-481-44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