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학 박사 임태정 원장, 성형에 대한 동양적 시각 제시…개원협 ‘한방성형 세미나과정’ 강의 진행

뉴스 제공
청정선한의원
2010-05-12 14:56
용인--(뉴스와이어)--최근 성형분야에 새로운 바람으로 부각되고 있는 ‘한방성형’에 대한 한의사들의 관심이 뜨거운 가운데 대한개원한의사협회에서 주최하는 ‘한방성형 세미나’과정이 진행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 세미나는 ‘한방 피부와 성형’이란 주제로 한방 피부와 성형 치료에 관심이 있는 개원의를 대상으로 8주간 진행된다. 한의학에 기초를 둔 피부치료, 안면성형, 가슴 및 힙업 등의 체형성형, 탈모 치료 등을 메인 주제로 각 주마다 한방성형 치료시장에서 인지도가 높은 한의사들이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강의를 듣는 대상은 한방성형을 전문적으로 하고자 하는 한의사들이며, 이 과정을 이수하게 되면 대한개원한의사협회에서 수여하는 한방성형인정의 자격을 부여받게 된다.

지난 5월 9일에는 ‘한방 안면성형의 이해와 실제’라는 주제로 턱 교정술, 사각턱, 안면불균형, 돌출턱 치료에 대해 청정선한의원 임태정 원장이 강의를 진행하였다. 한방성형 치료를 하고 있는 청정선한의원 네트워크 대표원장이자 대한한방성형학회 부회장인 임태정 원장은 한방성형에 대한 기본적인 이론과 개념 정리와 함께 실제 자신이 한방 안면 성형을 시술해오면서 겪은 자신만의 치료 기술과 노하우를 직접 전수하기도 했다.

특히 한방 성형 치료시 이마주름, 팔자주름, 사각턱 등 어느 한 부위만의 치료를 진행하는 것보다는 기가 모여서 이루는 안면골을 중심으로 하는 얼굴라인과 이목구비의 전체적인 조화와 함께 동양적 관상학의 관점에서 ‘복(福)을 부르는 얼굴, 호감 가는 인상’을 위한 ‘관상성형’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관상성형’은 외적인 아름다움을 상승시키는 것보다는 자신의 이미지와 호감도를 높여주는 개념의 성형이라 외부인을 자주 만나야 하는 영업직종자나 서비스직 종사자, 취업면접을 앞둔 대학생들 사이에서 많이 이루어지고 있다. 또한, 성형에 대해 부정적이거나 무관심한 남성들의 치료도 점차 늘고 있는 추세이며, 40대 이상의 중장년층 치료 역시 늘어나는 추세이다.

전통 매선요법에 근거한 한방 침을 이용한 한방성형 치료는 마취와 수술이 필요 없고, 별도의 치료기간과 회복기간이 필요치 않아 일상 생활 중 언제든 치료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바쁜 직장인들에게 큰 만족을 줄 수 있다. 하지만 현재 한방성형에 대한 사람들의 높은 관심에 비해 논문이나 시술 사례 등이 체계적으로 정리, 자료화 된 것이 부족해 앞으로 지속적인 한의사들의 연구와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으로 강의가 마무리 되었다.

이번 강의는 7월초까지 계속해서 이어질 예정이며, 수업에 참여한 한의사들 간에 지속적인 교류와 연구를 진행하면서 한방성형의 토대를 이룰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청정선한의원 개요
청정무구를 꿈꾸는 한방치료 네트워크 청정선한의원은 한방 피부관리, 성형, 다이어트 치료 등을 전문으로 하고 있다.
연락처

주)SW기획 홍보팀
신향진 과장
02-2226-885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