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광주시민대상 수상자 5명 선정
사회봉사부문의 류재천씨는 해병대전우회에 입회해 30여년 동안 야간 방범순찰, 청소년 선도, 시내 혼잡지역 교통정리, 환경감시단 및 무등골 지킴이 활동, 불우이웃돕기 등 헌신적인 봉사정신을 실천한 공이 인정됐다.
학술부문의 김수관씨는 치과 임플란트, 골 이식술, 악교정 수술, 레이저 골신장술 분야에서 현저한 공적을 인정받고 있으며, 특히 치아를 이용한 경조직 결손부 수복 및 이식재를 개발해 국제특허를 획득하고, 430여편의 국내외 논문을 게재하는 등 치의학의 학문적 발전에 기여해 빛고을을 널리 선양한 공적이 인정됐다.
예술부문의 강춘자씨는 사진작가로서 30여 년 동안 활동하면서 각종 공모전에서 입상하였으며, 사진작품집 발간 및 사진공모전 개최 등을 통해 지역 사진예술 발전에 기여한 공이 인정됐다.
체육부문의 박기인씨는 호남대 설립자 겸 이사장으로 광주·전남을 넘어 대한민국의 스포츠 발전에 기여한 체육계 원로이며, 특히 호남대에 축구부, 양궁부, 권투부 등 각종 운동부를 창단해 국내외 대회를 석권하고, 1989년부터 1993년까지 광주시육상경기연맹회장을 맡아 시의 육상부흥에 헌신하는 등 지역 체육발전에 기여한 공이 인정됐다.
지역경제진흥부문의 유희열씨는 1981년 창업 이래 타이어 금형에 대한 투자와 기술연구개발, 수출증대 등을 통해 중견기업으로 성장시킨 기업인으로서, 지역 내 투자확대 및 고용창출, 도시 브랜드가치 제고, 지역인재 육성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공이 인정됐다.
광주시민대상은 광주시가 시행하고 있는 賞 중에서 최고의 권위와 전통을 갖고 있으며, 1987년부터 시행해 지난해까지 사회 각 분야에서 시의 명예와 지역발전에 공헌한 102명을 시상한 바 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자치행정과
사무관 채영선
062)613-29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