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수소연료전지자동차, 전기자동차 전시회 및 시승행사’ 열려
울산시는 울산테크노파크 자동차기술지원단과 함께 오는 5월 1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30분까지 울산 대공원 동문광장에서 친환경 수소연료전지자동차, 수소연료전지버스, 전기자동차 전시 및 시승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현대·기아자동차와 전기자동차 생산업체인 CT&T의 차량 9대가 전시되며, 특히 현대·기아자동차가 독자 개발한 투싼/스포티지(2세대), 모하비(3세대) 연료전지차(FCEV, Fuel Cell Electric Vehicle)를 타고 대공원 동문광장에서 야외공연장까지 약1 km정도를 시승하는 기회를 누릴 수 있다.
시승체험행사는 오후1시부터 선착순 350명을 대상으로 실시되며(현장접수), 시승 후 시승소감 설문지도 작성한다.
이와 함께 실 도로 운행이 가능한 수소연료전지버스(2세대 FCEB) 및 가정용 전기를 동력원으로 이용하는 CT&T의 전기자동차(2인승)도 전시될 예정이다.
한편 ‘친환경자동차’는 화석연료가 아닌 수소와 산소의 화학반응에 의해 생성된 전기를 동력원으로 이용하는 연료전지자동차, 순수 전기를 동력원으로 하는 전기자동차, 가솔린과 전기를 함께 사용하는 하이브리드 자동차로 화석연료 사용으로 인한 지구온난화 등 환경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해 줄 고부가가치 신성장동력 산업으로 현재 전 세계 자동차메이커들이 독자적인 기술력 확보를 위하여 사활을 걸고 개발하고 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청 산업진흥과
052-229-286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