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붕킥 ‘해리’, 어린이를 위한 법령 알리미로 변신

서울--(뉴스와이어)--법제처(처장 이석연)는 진지희 양(MBC 지붕 뚫고 하이킥 해리로 출연, SBS 꾸러기 탐구생활 진행)이 지난 5월 4일 ‘어린이 법 만들기 공모전’ 홍보 포스터 모델에 참여한 것을 계기로, 5월 14일(금) 오후 2시 30분부터 정부중앙청사 법제처 대회의실에서 진지희 양을 ‘명예 어린이법제관’으로 위촉하는 행사를 갖는다.

진지희 양의 적극적이고 활발한 모습이 어린이법제관들의 적극적이고 창의적인 활동과 잘 어울리는 점에서 위촉하게 되었으며, 앞으로 진지희 양은 어린이법제관을 대표하여 어린이법제관 활동을 홍보하고 어린이들의 법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진지희양 약력 : 2003년 KBS 드라마 ‘노란 손수건’으로 데뷔, 지붕 뚫고 하이킥으로 2009년에 MBC 방송연예대상 아역상 수상, 현재 SBS 꾸러기 탐구생활 진행 및 곧 방송 예정인 드라마 ‘버디버디’ 촬영 중임.

명예 어린이법제관 위촉식이 끝나면, 수도권 소재 어린이법제관 40여명들이 모여 토론을 하는 토론마당을 개최한다.

토론주제는 최근 어린이 및 청소년들의 게임중독이 심각한 사회문제로 부각됨에 따라 게임중독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으로 제시되고 있는 온라인게임 셧다운제(Shut-down) 도입 여부에 대해 어린이법제관들이 의견을 교환하고 투표를 통해 최종 의견을 알아보는 자리를 마련한다.

※온라인게임 셧다운제 : 일정 시간 이상 온라인게임을 진행할 경우 강제로 게임을 종료시키거나 온라인 접속을 끊어버리는 제도

이 토론회를 실시하기에 앞서 참석한 어린이법제관들을 위해 게임물등급위원회 위원으로 활동 중인 김양은 서강대 교수를 모시고, 게임중독에 관한 예방교육을 실시한다.

이석연 처장은 “어린이법제관을 포함하여 모든 어린이들이 법의 중요성을 알게 하고 어린이들의 의견에도 귀를 기울여 좋은 의견은 국가법령을 고치는데 적극 반영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하였다.

법제처 개요
법제처는 정부입법을 총괄, 조정하는 법제 전문 중앙행정기관으로서 주요 업무는 법령심사, 법령해석, 법령정비, 법령정보제공 등이다. 정부입법을 총괄, 조정하고 법령정비를 추진하는 기획조정관실, 법령심사를 담당하는 법제국, 각종 법령을 해석하고 국민들에게 보다 편리하게 법령정보를 제공하는 법령해석정보국, 법령입안을 지원하고 외국과의 법제교류를 담당하기 위한 법제지원단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밖에도 대한민국 법령에 관한 모든 정보를 서비스하는 국가법령정보센터(http://www.law.go.kr)와 일상생활과 밀접한 법령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찾기 쉬운 생활법령정보 사이트(http://oneclick.law.go.kr)를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leg.go.kr

연락처

법제처 대변인실
사무관 서상우
02)2100-266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