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웨이 선진수산양식 테마체험 참가자 모집…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 27일까지 서류접수

2010-05-13 13:39
서울--(뉴스와이어)--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박청수)은 노르웨이 선진수산양식 테마체험 참가 희망자를 오는 27일까지 접수한다.

수산양식업 경영변화의 선도적 역할을 할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실시하는 이번 테마체험은 1986년 이후 출생한 수산계열 대학생 또는 수산업 종사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총 18명을 선발한다.

수산·양식 전문가와 함께 선진 수산국의 면면을 속속들이 살펴볼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로 프로그램의 질과 학습 효과를 높이기 위하여 올해에는 이론학습·국내현장체험 위주의 ‘국내테마체험’과 노르웨이 우수해양기관·선진수산양식 현장견학 위주의 ‘해외테마체험’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하였다.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은 2008년부터 수산업 관련 학생 및 청소년을 위한 해외연수 사업을 시행해 오고 있으며 올해에는 여성가족부 ‘2010 청소년 해외테마체험 프로그램’ 주관단체로 선정되어 국고를 지원받아 시행한다.

참가자에게는 여성가족부장관과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의 해외활동 확인서를 발급한다. 기본일정 및 제출서류 등 자세한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 www.fry.or.kr를 참조하거나 재단 사무국 (02-6259-1234~5)으로 문의하면 된다.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 개요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은 농어촌 청소년의 역량 강화를 지원함으로써 미래 사회의 주역이 될 인재 양성 및 복지증진에 이바지하고자 1994년 문화체육부 청소년육성기금과 한국마사회의 특별적립금을 출연해 설립됐다. 성장하는 지역이 다르더라도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동등한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복지·교육·문화 격차 감소와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장학사업,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 영농청소년 해외연수 등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fry.or.kr

연락처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
홍보담당 김진완
02-6259-123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