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학생 취업경쟁력 향상 위해 UCC 및 입사서류 경진대회 가져

군산--(뉴스와이어)--산대학교 학생종합인력개발센터(센터장 이호근)는 5월 12일(수) 오후 2시 군산대학교 황룡문화관 황룡문화홀에서 “꿈꾸는 황룡인 UCC 경연대회”와 “입사서류 경진대회”에 대한 시상식을 가졌다.

UCC 경연대회는 취업 및 효율적인 대학설계를 위한 노하우를 공유하자는 취지로 ‘취업을 위한 나만의 대학생활지침서’, ‘만약 내가 군산대학교 총장이라면’, ‘대학졸업 전 꼭 해봐야 할 10가지’ 등을 주제로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UCC를 창의성, 주제접근성, 전달력 등의 항목으로 평가한 것이다.

심사결과 △최우수상에는 아동가족학 최주은 △우수상 경제학과 김상식·조선공학과 김호령 △장려상 사회복지학과 정경순·산업디자인 박상건·식품영양학과 김다롱 △공감상 중어중문학과 조윤진·기계자동차 김은수·경제학과 장춘호 등이 선정되었다. 최우수상에는 100만원, 우수상 각 70만원, 장려상 각 30만원, 공감상 각 10만원의 상금과 총장상이 수여되었다.

한편, 입사서류 경진대회는 학생들이 목표로 하고 있는 회사의 인사담당자에게 대학생활 동안 배양한 실력을 검증받고 보완하기 위한 실습 위주의 프로그램으로 100대 기업을 대상으로 자기소개서 자유형식기술, PPT 자기소개서 기술, 기업 분석 후 입사서류 작성 및 기업에 대한 searching 보고 등 3개 분야 중 1개를 선택하여 참여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입사서류 경진대회는 참가자 전원에 대한 개별클리닉 및 결과 총평이 주어져 학생들이 취업 스킬을 늘이는 데 실질적 도움을 받았다는 평이다.

대회 결과 △최우수상에 무역학과 김새미 ·경영회계 성난희 △우수상 경제학과 이병권 ·경영회계 황미정 ·전자정보학부 정선균 △ 장려상 법학과 김충원 ·사회복지학과 윤주호 ·기계자동차학부 박현석·무역학과 조영삼이 선정되었으며, 최우수상에는 30만원 상당의 gift 카드가, 우수상에는 20만원 상당의 gift 카드, 장려상에는 10만원 상당의 gift 카드가 주어졌다. 입사서류 경진대회 입상자에게는 2차 집중 면접 경진대회 출전자격이 부여되며 집중면접에서는 인성면접, 실무면접, 토론면접, PT 면접, 영어면접 등 세부 항목별 클리닉을 받게 된다.

군산대학교 개요
군산대학교는 지역밀착형 산학협력 핵심대학이다. 군산대학교의 미래비전은 특성화와 산학협력 두 가지로 요약될 수 있다. “새만금과 함께 세계로 나아가는 지역 제일의 특성화대학”이라는 슬로건 아래 ‘지역사회 성장을 견인하는 대학’, ‘지역을 중심으로 세계로 뻗어가는 강한 대학’을 목표로, △기계/자동차/조선 △ 해양바이오 △신재생에너지 △ICT융합 △군산·새만금 지역학 등 다섯 개 분야를 특성화 분야로 정해, 군산대만의 특화된 선순환형 산학협력 핵심모델을 구축·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unsan.ac.kr

연락처

군산대학교 대외협력과
이인순
063-469-4142~3
011-678-1827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