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원, 1분기 영업이익 48억 달성

-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 748% 증가, 48억원 달성

- 안정적인 영업활동과 재무구조 개선, 실적개선 이어갈 것

뉴스 제공
사조동아원 코스피 008040
2010-05-13 14:58
서울--(뉴스와이어)--동아원(대표이사 이창식)은 1분기 영업이익이 48억 원으로 전년 동기(6억원) 대비 748% 증가했을 뿐만 아니라, 경상이익은 267억 적자에서 57억으로 흑자 전환했다고 13일 공시를 통해 발표했다. 매출은 913억 원으로 전년 동기(1,030억원) 대비 11% 감소했다.

동아원은 1분기 실적 호조에 대해 글로벌 금융환경과 국제 곡물시장의 안정 등 대외적 경영환경 개선이 가장 큰 영향을 미쳤으며, 우리밀과 메밀 등 프리미엄 상품군들이 브랜드 가치를 신장시키며 영업구조 개선에 긍정적인 역할을 한 것으로 평가했다.

또한 제분BU뿐만 아니라 사료BU가 최근 말레이시아에 양어사료를 수출하는 등 내수시장뿐만 아니라 해외시장 개발을 본격화하며 수출물량 증대를 이끌어 낸 점도 영업이익 개선에 견인차 역할을 했다고 분석했다.

동아원 이창식 대표이사는 “밀가루가격 인하에 따라 매출이 소폭 감소했지만, 현재 안정적인 영업과 부가가치 제품의 판매호조, 신제품 개발 등 기업의 경쟁력과 성장기반이 지속적으로 확대, 강화되고 있다”며 “유럽 금융시장 불확실성 등 대외적인 위험요소에 대한 대비를 철저히 해 회사의 가치를 더욱 견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동아원은 앞서 자기주식 300만주를 연기금에 매각, 확보한 111억 원의 현금유동성으로 부채비율을 줄이는 등 재무구조 개선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사조동아원 개요
사조동아원은 원맥을 수입 ·가공해 판매하는 제분사업과 가축 및 양식어류의 사료를 제조 ·판매하는 생물자원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또한 식품 기업 사조만의 노하우를 담아낸 반려동물 브랜드, 사조펫을 론칭하여 반려동물을 위한 사료, 간식, 영양제 등을 반려인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do.sajo.co.kr

연락처

샤우트 커뮤니케이션즈 코리아
윤대근 부장
6250-983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