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TA, 블루투스 국제 우수 인증심사관 상 수상
TTA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2명의 BQE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번 수상은 TTA 블루투스 국제공인 시험인증서비스가 국내 시험소간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도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블루투스 인증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강해 BQE는 “향후 국내 블루투스 시장은 스마트 폰을 중심으로 보다 다양한 응용서비스가 탑재된 제품으로 확산될 뿐 아니라, 2010년 하반기 블루투스 Low Energy가 출시되면 가정용 센서, 의료기기, 손목시계 등 새로운 분야에서도 가파른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했다.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개요
TTA는 정보통신기술(ICT)의 표준 제정, 보급 및 시험인증 지원을 위하여 설립된 법정 기관으로서, 1988년 창립 이래 30년 넘는 기간 동안 우리나라 ICT 표준화와 시험인증의 구심점 역할을 해 왔을 뿐만 아니라, 국제 표준화를 선도함으로써 국제사회에서 우리나라의 ICT 산업 성장에 크게 기여해 왔다. 현재까지 2만1000여 건의 표준을 제정, 보급하고 있으며, ITU, ISO/IEC JTC1, 3GPP, oneM2M 등 다양한 국제표준화기구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이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국내 핵심기술의 국제표준화를 선도함으로써 4차 산업혁명시대에서 우리나라의 글로벌 ICT 표준경쟁력 제고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tta.or.kr
연락처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네트워크시험팀
이강해 선임연구원
031-724-0135
이 보도자료는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