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수출유망기업을 위한 현지마케팅 수출지원
울산시는 한국무역협회 울산지부와 공동으로 해외 특정시장 진출을 희망하나 현지 네트워크가 없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유망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진출 희망 국가의 현지 마케팅 전문 에이전트 기관을 활용, 해당 국가에 대한 맞춤형 시장개척 활동을 집중 지원하는 ‘2010 전략지역 토탈마케팅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울산시는 이에 따라 5천만원의 예산을 투입, 울산지역 중소수출기업 10개사를 대상으로 업체당 500만원까지 지원한다.
지원대상으로 선정된 업체는 우선 진출을 희망하는 타켓국가(1개국)를 선정, 현지 산업 동향 및 시장 정보를 바탕으로 맞춤형 해외마케팅 전략을 수립 후 유망바이어 발굴에서 수출계약까지 현지의 전문 마케팅 에이전트 기관의 밀착지원을 받게 된다.
특히 이번 사업은 실질적인 성과 제고를 위하여 현지 해외마케팅 전문기관이 직접 발로 뛰어 잠재 바이어 발굴 및 수출 상담을 직접 지원함으로써 기존 사업들과의 차별성을 두었다.
즉, 현지 마케팅 기관이 지원기간 동안 업체의 해외지사 역할을 맡게 되어 현지 시장 진출을 위한 최적의 서비스를 지원하게 된다.
사업에 참가를 희망하는 업체는 무역협회 울산지부 홈페이지(ulsan.kita.net)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오는 5월 20일까지 관련 증빙서류와 함께 신청 접수하면 된다.
무역협회 관계자는 “현지 마케팅 기관의 전문화와 보다 신속한 피드백 등 향후 개선해야할 부문을 보완하여 우리 중소기업들이 신규 시장 개척에 소요되는 엄청난 시간, 노력 및 비용 등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실질적인 지원 사업이 진행되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지역 유망 중소기업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울산시는 지난해 지역 유망 중소기업 10개사를 선정하여 지원한 결과, 40만불의 실수출 계약 및 118만불의 상담 실적을 달성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청 산업진흥과
052-229-288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