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기업인 대상 수상신청자 공모
이에 따라 충남도는 시군을 통하여 오는 6월 7일까지 “충청남도기업인대회” 수상 신청업체를 모집한다.
신청은 ▲도내에 본사나 주사업장을 두고 있는 중소제조업체로서 ▲경영능력이 탁월하고 기술력을 갖춘 기업으로부터 수상신청을 받아 재무제표 검사 등을 통한 기업건실도 평가와 현지실사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시상은 ▲신청업체 중 심사결과 최우수업체에 종합대상탑과 상장 ▲경영, 기술, 수출, 창업 등 부문별로 1명씩 대상 탑과 상장 ▲우수기업인 5명에게 상장과 우수기업인상 탑을 수여하며 ▲모범사원 20명에게도 표창장을 수여한다.
또 수상업체는 道 경영안정자금 대출시 우대금리(3%)적용, 해외시장 개척단(박람회) 우선참여 지원, 道 세무조사 유예, 중소기업지원기관이 수여하는 중앙단위 포상 기회 등 인센티브가 부여되며, 일정기간 道 홈페이지 등에 기업인대상 수상기업으로 홍보함으로써 회사에 대한 대외 신인도가 높아지고 제품홍보에 효과가 매우 큰 것으로 알려졌다.
▲기업인대상 신청은 사업자등록증, 최근 3년간 재무제표 등 소정양식<별첨>의 신청서류를 갖추어 본사나 주사업장이 소재하고 있는 시·군의 기업지원과(지역경제과)에 신청 가능하며 ▲접수후 시·군에서 1차 심사(예비평가)하여 우수업체를 오는 6월 7일까지 道에 추천하게 된다.
시상식은 오는 9월 9일 금산군 다락원에서 있게 되며, 자세한 사항은 기업SOS 충남넷 http://www. giupsos. chungnam.net(공지사항)를 참조하거나 충남도청 기업지원과(042-220-3299) 또는 시·군청 기업지원과(지역경제과 등)에 문의하면 된다.
한편, 매년 실시하고 있는 기업인대상 시상은 충남도가 1994년처음으로 시작하여 지금까지 16년 동안 충남도기업인대상을 수상한 기업으로는 ▲(주)비츠로셀 등 15개 업체가 종합대상을 수상하였고, ▲광성기업(주) 등 57개 업체가 부문별대상을 수상하였으며 ▲(주)맥스럭등 127개 업체가 우수기업인상을 수상한 바 있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기업지원과 기업지원 담당
이만호
042-220-329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