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차 충남사랑 자원봉사의 날 운영

대전--(뉴스와이어)--태안 가의도 섬주민들이 모처럼 즐거운 하루를 보냈다.

충남도와 충남道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박봉우), 태안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가순례) 3개 기관·단체 주관으로 40여명의 자원봉사 대원이 5월 자원봉사의 날을 맞아 14일 오지 낙도인 섬주민들을 찾았기 때문이다.

이번 봉사활동은 자원봉사의 손길이 쉽게 미치지 않는 가의도리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뭍 주민들과 달리 평소 의료·문화 등 소외받고 있는 사항을 사전에 조사한 결과를 토대로 마련된 봉사활동이 전개됐다.

이번에 참여한 봉사단체로는 ▲ 수지침 봉사단 ▲ 이혈봉사단 ▲풍선아트 봉사단 ▲ 아이클레이 봉사단 ▲ 이미용 봉사단 ▲ 손마사지 봉사단 ▲ 사랑의 밥차 ▲ 풍물 및 민요봉사단 등 9개 단체 40여명이 참가하여 70여명의 주민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특히, 이날 봉사활동에는 수지침, 이혈, 풍선아트, 아이클레이, 이미용, 손마사지 등 평소 느껴보지 못한 건강 체험과 풍물·오락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어 분위기가 한껏 고조되기도 했다.

충청남도 관계자는 “자원봉사센터에서는 시·군 센터와 연대하여 연말까지 총19회‘충남사랑 자원봉사의 날’행사를 계획하고 있다”며, “이 행사를 통해 진정한 나눔과 배려의 문화가 확산되기를 기대 한다”고 말했다.

한편, 태안군자원봉사센터는 2009년 4월 이래로 충청남도 사회복지 공동모금회를 통해 사랑의 밥차를 지원받아 월 1회 이상‘사랑의 밥차’를 운영, 어려운 지역주민들에게 급식지원과 이미용 봉사활동 등 종합적인 자원봉사 서비스를 전개하여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도의새마을과 자원봉사담당
박일순
042-251-299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