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부-이노비즈 협회, 일자리 협력 MOU 체결
이를 위해 5.17(월) 노동부(10:30, 소회의실)에서 임태희 노동부장관이 참석한 가운데 MOU를 체결했다.
* 이노비즈 기업의 상호교류, 기술혁신 역량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정부(중소기업청) 인가 경제단체(사단법인)
** 3년 이상의 업력을 보유한 중소기업 중 기술신용보증기금의 심사를 거쳐 이노비즈 인증을 받은 기술 혁신형 중소기업으로 전국에 16,176개소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양 기관이 협력할 사업을 살펴보면 협회의‘이노비즈 기업 3만 일자리 창출’사업의 추진을 위해 우수 중소기업 구인수요 개척, 중소기업 청년취업인턴제, 우수 중소기업 홍보 및 인식개선, 추가채용 노력 유도(우수기업 발굴·포상) 등에서 협력한다.
▲ 우량 중소기업(가젤형 중소기업 1,400개소, 히든챔피언기업 180개소, 녹색사업화기업 1,800개소) 일자리 발굴 5,500명, ▲ 인턴제 등 채용지원 5,000명, ▲ 정부일자리 지원연계(신규고용촉진장려금 등) 3,500명, ▲ 기업 자체채용 확대 16,000명
또한, 청년층의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직업세계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이노비즈 기업에서 체험형 현장실습(500명)을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동 협회에 ‘이노비즈 기업 일자리 지원센터’를 설치·운영함으로써 맞춤형 채용지원 업무를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이노비즈 기업 직무 재설계, 임금체계 개선, 합리적 성과평가 및 보상체계 마련 등 인사노무관리 체계화에도 양 기관이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임태희 노동부장관은‘이노비즈 협회가 성장전망이 밝은 우수 중소기업을 회원사로 보유하고 있다는 점에서 청년실업 해소 등을 위해 큰 역할이 기대된다’고 말하고, ‘MOU 체결을 계기로 업종별 고용지원정책의 성공사례로 발전할 수 있도록 파트너쉽을 강화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고용노동부 개요
고용노동부는 고용정책의 총괄, 고용보험, 직업능력개발훈련, 고용평등과 일 가정의 양립 지원, 근로 조건의 기준, 근로자 복지후생, 노사관계의 조정, 노사협력의 증진, 산업안전보건, 산업재해보상보험 등을 관장하는 정부 부처다. 조직은 장관과 차관 아래에 기획조정실, 고용정책실, 통합고용정책국, 노동정책실, 직업능력정책국, 산재예방보상정책국, 공무직기획이 있다. 소속 기관으로는 6개 지방고용노동청, 40개 지청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el.go.kr
연락처
노동부 청년고용대책과
과장 강현철 / 서기관 최준하
02-2110-717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