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호주·남아공 등 여행자 신종플루 무료접종

대전--(뉴스와이어)--충남도는 남반구 국가의 방문자가 증가 예상됨에 따라 신종인플루엔자의 재 유행 가능성에 대비하여 신종플루 미 접종 여행자에 대한 무료접종을 실시한다.

충남도에 따르면 2010년 6월 11일부터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월드컵 축구가 개최되고 호주, 뉴질랜드 등 남반구 국가들은 가을에서 겨울로 접어들어 신종플루가 성행하는 계절이기 때문에 이들 국가의 방문자에 대해서는 신종플루 백신접종을 17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접종은 도민이면 누구나 주소지 시군 보건소에서 무료로 백신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으며, 예방접종을 받기 위해서는 접종 당일 건강한 몸 상태를 유지해야 하며, 예방접종 전에는 반드시 의사예진이 필요하다.

충남도 관계자는 “신종인플루엔자는 감기와 증세가 비슷해 크게 두려워 할 질병은 아니지만 해외 여행자를 통해 확산 될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예방접종 시행 후에도 기록관리를 철저히 하여 확산을 막을 것”이라고 말하고, “예방 접종 후 이상반응이 발생할 경우에는 피접종자는 거주지 시군 보건소로 즉시 신고해 줄 것”을 당부 하였다.

한편, 지난해 도내에 총 2만 3천여명의 신종인플루엔자 환자가 발생하여 10명이 사망한 바 있으며, 금년 5월 현재는 월 2, 3명 정도의 환자가 산발적으로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 졌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보건행정과
박승필
042-251-295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