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 2010 남아공 월드컵 마케팅

뉴스 제공
한국코카콜라
2010-05-16 10:30
서울--(뉴스와이어)--월드컵 공식 후원사인 코카-콜라사(www.cocacola.co.kr)는 월드컵 마케팅을 통해 전 국민들과 축구의 열정을 함께 하며 한국 축구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코카-콜라사는 월드컵을 통해 코카-콜라가 가진 가치인 상쾌함과 긍정적인 사고 등을 전달하고자 한다.

<월드컵 원정대>

2010 남아공 월드컵에 총 300명의 ‘코카-콜라 월드컵 응원단’ 보낼 예정인 코카-콜라사는 3월 1일부터 5월 9일까지 코카-콜라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한국 대표팀 경기 응원에 참여할 ‘2010 FIFA 남아공 월드컵 코카-콜라 응원단’ 50명을 모집했다. “코카-콜라 병 뚜껑” 프로모션의 1등인 ‘2010 FIFA 남아공 월드컵 한국전 코카-콜라 응원단’에 당첨된 50명은 3박 6일 일정으로 남아공을 방문해 한국 대표팀 경기 응원에 참석할 수 있는 일생일대의 행운이 주어진다. 이 외에도 2등은 42인치 LED TV(50명), 3등은 아디다스 월드컵 공인구(자블라니) 레플리카(100명), 그리고 4등 20,100명에게는 맥도널드 무료 코카-콜라 16 oz 등 총 20,300명에게 행운의 경품이 주어진다.

<온라인 행사>

월드컵 공식 후원사인 코카-콜라사(www.cocacola.co.kr)는 온라인을 통해 ‘2010 남아공 월드컵 페스티벌’을 진행하고 있다. 5월 1일부터 31일까지 Daum의 ‘남아공 2010’ 월드컵 채널 내에 있는 ‘2010 남아공 월드컵 페스티벌’에서 월드컵 응원메시지를 보낸 소비자 중, 100명을 추첨해 아프리카 전통악기인 부부젤라 응원도구 (1인당 2개)를 보내준다. 당첨자 발표는 6월 7일 이뤄진다. 또한, 매주 업데이트 되는 2010 남아공 월드컵 컨텐츠에 대한 댓글 이벤트도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당첨된 50명에게는 코카-콜라(300ml) 1박스씩 제공한다.

<다양한 이벤트>

월드컵 공식 후원사인 코카-콜라사(www.cocacola.co.kr)는 홈플러스 전국지점에서 ‘너만의 짜릿한 세러모니를 보여줘’라는 행사를 진행한다. 5월 중순부터 2주간 홈플러스를 방문해 행운의 ‘스크래치 카드’를 긁어 응모하면, 선정된 사람에게는 코카-콜라 월드컵 티셔츠, 아디다스 월드컵 공인구, 아프리카 전통악기인 부부젤라 응원도구 등 행운의 경품이 주어진다.

또한, 같은 방식으로 5월 13일부터 2주간 GS슈퍼 전국지점을 방문, ‘스크래치 카드’를 긁어 응모한 소비자 에게는 LED 42인치 TV, 코카-콜라 응원도구 세트 (코카-콜라 모자, 티셔츠, 아프리카 전통악기인 부부젤라 응원도구)의 경품이 주어진다.

코카-콜라사 측은 “월드컵이 주는 열정, 짜릿함, 행복 등은 코카-콜라의 이미지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며 “FIFA월드컵의 가장 오래된 후원사로서 코카-콜라사는 월드컵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가슴으로 열광하고 짜릿함에 환호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코카-콜라의 브랜드 가치와 함께 일상 속 행복을 전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cocacola.co.kr

연락처

코카-콜라사 홍보부
이진영 과장
02-3271-3073

이목커뮤니케이션즈
홍종태 이사
02-547-277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