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로봇청소기 축구대회 개최

- 한국 축구 선전 기원, 용산 아이파크몰에서 ‘로보킹 미니 축구대회’ 개최

- 가족 구성원으로 구성된 32개 팀이 토너먼트 방식으로 경기 진행

뉴스 제공
LG전자 코스피 066570
2010-05-16 12:28
서울--(뉴스와이어)--로봇 청소기를 이용한 이색 축구대회가 열렸다.

LG전자는 2010년 한국 축구, 태극전사 선전을 기원하기 위해 5월 16일 서울 용산 아이파크몰 4층 이벤트 홀에서 ‘2010 LG 로보킹 축구대회(2010 LG ROBOKING Football Championship)’를 개최했다.

이날 경기는 가족 구성원 2명으로 구성된 32개 팀이 A, B 두 그룹으로 나뉘어 32강, 16강, 8강, 4강, 준결승전, 결승전 순의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경기 방식은 각자 1대의 로봇 청소기를 리모컨으로 조작해 상대방의 골문에 공을 많이 넣는 팀이 승리하는 방식. 축구공 모형으로 특수 제작한 로봇청소기로 화려한 수비와 공격 기술을 보여줄 뿐 아니라 패널티킥, 승부차기 방식, 실격 등의 축구 규칙도 그대로 적용되어 눈길을 끌었다.

특히 이번 대회는 로봇 청소기를 이용한 이색 축구 대회를 즐길 수 있음과 동시에 축구 대회 참가 팀들의 기운을 북돋아 줄 각 팀과 대학교 응원단의 활기 넘치는 뜨거운 응원전, 비보이 댄스 그룹 오리지널 크루의 축하 공연 등도 함께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흥미로웠다.

더욱이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마련한 캐리커쳐 서비스, 페이스 페인팅 등의 어린이들을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와 사회를 맡은 개그맨 김대희, 문세윤의 재치있는 진행, 로보킹 듀얼아이 광고 모델로 활약하고 있는 지붕 뚫고 하이킥의 줄리엔 강이 행사에 참여해 축구대회의 분위기를 더욱 뜨겁게 고조시켰다.

LG전자 이기영 HAC(Home Appliance & Air Conditioning)마케팅 팀장은 “고객들에게 로봇청소기를 통해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라며 “가족들과 소중한 추억을 만드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LG전자 개요
LG전자는 가전제품, 전자제품, 자동차 부품 등 여러 분야에서 기술혁신을 선도하는 글로벌 리더이며 세계 130여 개 사업장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H&A (Home Appliance & Air Solution), HE (Home Entertainment), VS (Vehicle component Solutions), BS (Business Solutions)의 사업본부로 구성됐으며 TV, 세탁기, 냉장고, 자동차부품, 사이니지, 로봇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ge.co.kr

연락처

글로웍스PR사업부 PR 3팀
AE 정가람
02-2193-064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