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A, 학교CEO 대상 건전한 정보문화 조성 리더십 연수 개최

뉴스 제공
한국정보화진흥원
2010-05-16 13:09
서울--(뉴스와이어)--한국정보화진흥원(NIA·원장 김성태)은 일선 학교에서의 정보화역기능을 예방하고 밝고 아름다운 정보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전국 초·중등학교 교장/교감 및 교육전문직을 대상으로 6월 8일부터 11일까지 2회에 걸쳐‘건전한 정보문화 조성을 위한 리더십 과정’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진흥원은 청소년의 올바른 정보생활을 위한 적절한 학교교육이 이루어지도록 돕기 위해 청소년 및 학부모, 교사 대상 온·오프라인 연수를 지속적으로 실시해 왔으며, 이번에 보다 실질적 교육이 강화될 수 있도록 학교 경영자 대상 리더십 교육을 추진하게 되었다.

이번 리더십 연수는 상·하반기(6월, 11월) 각 2회씩 총 4회를 대상에 따라 학교 교장/장학관 및 교감/장학사 대상으로 구분하여 운영하며 ▲ 지식정보화 사회의 특징 ▲ N세대를 이해하고 소통하는 방법 ▲ 교육 경영자의 N세대 교육을 위한 핵심전략 ▲ 인터넷 중독 방 및 대응방법 ▲ 학교 사례를 중심으로 한 디지털 저작권 이해하기 등 학교현장에서 실제 적용 가능한 내용을 중심으로 각 분야의 내·외부 전문가들이 교육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연수시간 중에는 진흥원 원장과 학교 경영자들과의 간담회 시간을 마련하여 교육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정책에 반영함으로써 보다 현실적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보는 자리도 마련되어 있다.

연수 접수기간은 5월 18일부터 21일까지 한국정보화진흥원 웹사이트 http://www.nia.or.kr/cybercrime)에서 온라인 접수를 받으며, 연수 시간 및 장소 등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성태 한국정보화진흥원장은 “일선 학교 현장에서의 청소년 사이버범죄율이 증가하는 등 청소년에 의한 정보화역기능으로 사회적 폐해가 심각해짐에 따라, 이번 연수에서 학교 리더들이 학교 정보윤리교육 강화에 대한 중요성을 공감하고 사례 공유 및 대응책을 함께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학교 교육이 강화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국정보화진흥원 개요
한국정보화진흥원은 정보통신기술(ICT) 정책과 기술 전문기관으로서 대한민국이 IT 강국으로 우뚝 서는 데 견인차 역할을 해 왔으며, 경제 활성화, 사회 통합,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정보화 비전을 지속적으로 제시함과 동시에 우리나라가 4차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여 지능정보사회를 건설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nia.or.kr

연락처

한국정보화진흥원 정보윤리사업부
박상미 선임
02-2131-08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