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하늘사랑 그림공모전 개최

안산--(뉴스와이어)--수도권대기환경청(청장 정연앙)에서 차세대 환경지킴이인 학생들에게 맑은 공기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환경보전을 실천하는 계기를 마련해주고자 ‘제6회 하늘사랑 그림공모전’을 개최한다.

2005년부터 매년 개최된 동 공모전은 올해로 6회를 맞이하며, 금년에는 학생들의 대기환경 및 기후변화에 대한 과학적인 환경보전인식을 높이기 위해 한국대기환경학회(학회장 전의찬)와 공동으로 추진한다.

이번 공모전 주제는 “대기오염과 기후변화의 영향”과 “맑은 공기의 소중함”으로 전국 유치원, 초·중·고등학생이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세부 공모분야는 ‘푸른 하늘/기후변화와 지구의 미래/자동차와 대기오염/대기오염 물질 및 온실가스 줄이기’이고, 응모기간은 5월 17일부터 6월 16일까지로 수도권대기환경청 홈페이지(http://me.go.kr/mamo) 또는 블로그(http://blog.daum.net/fresh-air)에 게재된 응모요령에 따라 접수하면 된다.

수상작은 한국대기환경학회 및 미술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에 의하여 작품의 주제성, 전달성, 창의성, 회화성 등을 종합하여 선정된다.

수상작 발표는 7월초로 175명에게 환경부장관 및 수도권대기환경청장상, 상금 총1,000만원이 수여되며, 입상작품은 환경부 및 수도권대기환경청 홈페이지 게재, 우수 작품집 제작·배포, 환경행사 전시 등 환경보전 홍보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수도권대기환경청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많은 학생들이 맑은 공기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창의적이며 과학적인 환경보전 의식을 제고함으로써 환경보전을 실천하는 차세대 환경지킴이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me.go.kr/mamo

연락처

지역협력과
전춘식 과장
031-481-13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