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제38회 성년의 날 기념 행사 개최
울산시는 17일 오전 10시 울산향교 유림회관에서 성년을 맞이하는 청소년, 유림 등 2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8회 성년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유림회관 2층에서 제1부 성년식과 성년례를 거행하고, 제2부로 공자를 모신 울산향교 대성전에서 봉심을 한 뒤, 제3부로 유림회관 3층에서 다과회 개최 등 성년에 대한 자부심과 의무를 다짐하는 행사로 진행된다.
성년례는 삼가례 축사, 성년선언 등으로 이루어진다.
삼가례는 큰손님(관내 덕망 있는 어른) 내외분께서 관자·계자(성년 남·여)에게 알려주는 말씀이다.
이날 주례(큰손님)는 울산중학교 교장을 역임한 정필교·남정숙 원로(부부)가 맡고, 관자(冠者- 성인이 된 남자를 일컫는 말)는 김지수(울산대학교) 군이, 계자(笄者- 성인이 된 여자를 일컫는 말)는 이윤아(경북대학교) 양이 각각 맡았다.
올해로 만 19세를 맞는 울산지역 성년인구수는 남자 8,885명, 여자 6,925명 등 총 15,810명이다.
한편 ‘성년의 날’은 매년 5월 셋째주 월요일 만19세가 되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성인이 되었음을 축하하고, 성인으로서의 사회적 책무를 일깨워 주기 위해 마련된 기념행사이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청 여성가족청소년과
052-229-379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