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청, 식품안전 국제교육 협력 프로그램 개발
이 교육의 주요내용은 ▲주요 식품관련 법 및 제도 ▲위해예방 정책 ▲수입식품 안전관리 ▲유전자재조합식품 안전관리 ▲식품안전 관리인증기준(HACCP) ▲식품 위해평가 방법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이번 교육은 KOICA 연수교육 기간(‘10.5.13~5.29) 중 5.18, 5.25일 양일간 식약청이 개발한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처음으로 교육을 진행하게 된다고 설명하였다 .
※ KOICA 연수교육 : 2008년 시작으로 예산집행은 한국국제협력단(KOICA)의 ‘개발도상국의 지속가능한 경제·사회 발전 지원사업비’로 진행
식약청은 이번 교육을 시점으로 식품안전(Food Safety) 교육훈련 연수를 희망하는 동남아시아 국가 식품담당 교육연수를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이러한 연수교육을 통하여 수출국에게 대한국 수출 식품의 안전관리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국제 협력을 통한 국격 향상과 더불어 글로벌 리더 국가로 도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식품의약품안전처 개요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품 및 의약품의 안전에 관한 사무를 맡는 정부 부처로, 1998년 보건복지부 산하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 설립돼 2013년 국무총리 산하 독립 기관으로 승격했다. ‘식의약 안심이 일상이 되는 세상’이라는 비전 아래 ‘현장·과학·협력’을 핵심 가치로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fds.go.kr/
연락처
식품의약품안전청 식품안전국 해외실사과
02-380-15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