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ater, 자전거 이용한 출·퇴근 크게 늘어
자전거 동호회 활동도 왕성해져서 점심시간이나 일과 후에는 자전거를 타고 갑천 등을 따라 달리면서 서로 소통하고 즐기는 ‘자전거 산책’이 새로운 풍경으로 자리잡고 있다.
윤보훈 K-water 총무관리처장은 “자전거 타기가 녹색생활을 실천하는 좋은 본보기이므로 회사차원에서 붐 조성에 적극 나서고 있다. 공용자전거 20대를 구입해 공용외출이나 시설물 점검시 등에 이용토록 권장하고 있으며, 매주 수요일을 자전거 타는 날로 지정해 운영하고 있다. 또한, 직원들의 자발적인 자전거동호회 활동도 적극 권장하고 있다. 자전거 타기가 환경보전과 에너지절감은 물론 직원 건강과 상호 소통에도 좋은 영향을 준다. 관련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더 많은 직원들이 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수자원공사 개요
한국수자원공사(K-water)는 기후환경에너지부 산하의 공기업으로, 대한민국의 수자원을 종합적으로 개발하고 관리하는 국내 유일의 물 전문 기관입니다.
가장 핵심적인 역할은 소양강댐, 충주댐 등 전국의 주요 댐과 보를 건설·운영하여 홍수와 가뭄 같은 물 재해를 예방하고, 광역상수도망을 통해 가정과 산업 현장에 깨끗한 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는 것입니다.
최근에는 심화되는 기후위기에 대응하여 댐과 하천을 아우르는 통합 물 관리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또한, AI와 빅데이터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 물 관리 체계를 구축하고, 수력·수상태양광·조력 등 물을 이용한 청정 재생에너지를 생산하여 탄소중립 사회 실현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K-water는 '세계 최고의 물 종합 플랫폼 기업'이라는 비전 아래, 국민 누구나 혜택을 누리는 물 복지를 실현하고 글로벌 물 시장을 선도해 나가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kwater.or.kr
연락처
한국수자원공사 총무관리처
박재욱 경영지원팀장
042)629-25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