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Lively Gangwon’ 대표브랜드 확정
강원도는 ‘Lively Gangwon’은 강원도의 강점인 청정성과 자연의 아름 다움 그리고 생기있고 활력이 넘치는 인간중심에 초점을 맞추고, 브 랜드로서의 직관성, 대표성, 확장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3년간의 연구 검토끝에 개발됐다고 밝혔다.
강원도는 그동안 기존 CI(도정통합이미지), 캐릭터, 이미지 모토, 농특 산품 브랜드 등을 다양하게 활용중에 있으나, 강원도를 상징하거나 강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차별화된 브랜드로서의 역할에는 미흡하다고 판단하여 2007년말부터 공격적인 강원도 마케팅을 위해 강원도만의 비전과 특 성을 담은 상표차원의 대표브랜드 개발을 추진하게 되었고 2008년 1월 브랜드 슬로건을 공모한 결과 1,553건이 접수되어 이를 국내·외 전문가로 구성된 ‘대표브랜드자문단’의 폭넓은 자문과 ‘도 정조정위원회’의 심의과정을 거쳤지만 당선작 없이 2008년 6월 가작 6건을 선정·시상한 바 있다.
이후 새로운 브랜드 발굴을 위해 도내·외 전문가의 추천안과 다 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한편, 2008년 9월에는 국내 전문 디자인개발업체인 (주)CDR 어소시에이 츠와 브랜드개발을 위한 용역을 추진하면서, 용역업체에서 개발한 10개의 안과 전문가 추천 및 자체발굴을 통한 62개안 등 모두 1,625개안을 대상으로 총 24회에 걸쳐 브랜드 자문단의 자문을 통해 후보안을 고르고, 후보안에 대해 각 계 각층의 선호도 조사는 물론 설문조사, 타 지역 중복 사용여부, 상표등록 가능여부 등을 다양하게 검토하고 노력한 끝에 ‘Lively Gangwon’을 브랜드 슬로건으로 선정하고 디자인 개발을 거쳐, 오 늘에 이르러 강원도의 새로운 대표브랜드를 탄생시키게 되었다고 밝혔다.
강원도는 17일 오전 11시 도청 신관소회의실에서 언론사, 학계 인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강원도 대표브랜드 선포식’을 열고, ‘Lively Gangwon’을 최초 공개 하였다.
김진선 강원도지사는 “이번 브랜드 선포로 강원도를 머물러 살고싶은 곳, 찾고싶은 곳으로 이미지를 더욱 차별화·특성화 시키고, 강원도의 가치와 이익이 증진되고 미래를 담보하는 새로운 성장동력 으로, 지역의 경쟁력을 높이는 대표브랜드로 자리매김해 나가겠다“라 고 말했다.
강원도는 앞으로 상표등록을 마치고 응용디자인과 홍보에 역점을 두 고 이 브랜드가 상품화와 주민소득이 이루어지도록 연계시켜 나가는 한편, 각종 홍보물은 물론 관광, 농수특산품, 기업유치 등 홍보 마케 팅에도 적극 활용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강원도청 개요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이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 튼튼한 강원경제, 따뜻한 교육과 복지, 세계속의 문화관광, 봉사하는 열린도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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