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재단, 제19회 전국 청소년 글짓기 대회 개최
한배호 유한재단 이사장, 연만희 유한양행 고문, 김윤섭 유한양행 사장, 홍기삼(동국대 전총장) 심사위원장을 비롯하여 1천7백여 명의 참가학생과 학부모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글짓기 대회에서, 한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 자리는 남을 위해 봉사하고 헌신한 삶을 산 故 유일한(柳一韓) 박사의 뜻을 되새길 수 있는 뜻 깊은 자리”라며, “앞으로 유 박사의 정신을 이어 우리 사회의 주역이 될 인재로 성장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날 대회는 초등부 ‘금강산’, 중등부 ‘우리나라 동해’, 고등부 ‘우리나라 서해’라는 주제로 펼쳐져, 청소년들이 아름다운 우리나라를 다시 돌아볼 수 있는 기회를 갖도록 제공했다.
이번 대회 대상 입상자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과 장학금이, 나머지 으뜸상과 금×은×동×장려상 입상자에게는 유한재단 이사장상과 장학금이 각각 수여된다.
입상자 발표는 오는 6월 홈페이지 개시 및 개별통지 될 예정이다.
유한재단이 주최하는 전국 청소년 글짓기 대회는 故 유재라(柳載羅) 여사의 뜻에 따라 ‘청소년들에게 나라사랑과 참다운 봉사정신을 심어주기 위한’취지로 지난 1992년 첫 대회를 시작한 이래 올해로 19회째를 맞이하여 명실공히 전국 규모의 글짓기 대회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
유한양행 개요
유한양행은 ‘가장 좋은 상품을 만들어 국가와 동포에게 도움을 주자’라는 유일한 박사의 정신으로 1926년 설립됐다. 창업 이래 지금까지 신뢰와 정직의 기업문화를 가지고 우수한 의약품 생산과 국민 보건 향상에 매진해 왔다.
웹사이트: http://www.yuhan.co.kr
연락처
유한양행 홍보팀
과장대리 김종원
02-828-003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