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공무원교육에 청렴 과목 신설

무안--(뉴스와이어)--전라남도는 공직자의 청렴도가 투자유치 및 경제살리기 운동에 영향을 미친다는 연구결과에 따라 앞으로 공무원교육에 ‘청렴’ 과목을 신설키로 하는 등 공직자 청렴문화 확산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전남도는 이 일환으로 최근 국민권익위원회 박인제 사무처장(차관급)을 초청해 ‘반부패 정책의 철학과 방향’이라는 주제로 전남도 공직자 540명을 대상으로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이는 KDI, 반부패연구소 등의 연구 결과 청렴도가 1점 상승하게 되면 우리나라의 교역은 31% 증가하고 투자관심도는 20% 상승하며 경제성장률은 1.4%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난데 따른 것이다.

전남도는 청렴도가 투자유치와 경제살리기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는 상황에서 ‘미래를 여는 풍요로운 전남’ 건설을 위해 도 소속 공직자의 청렴의식 제고가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판단, 반부패분야의 최고 전문가인 박인제 사무처장을 초청해 특강을 실시한 것이다.

이번 특강에서는 다양한 청렴사례와 부패행위 실례 및 비위자의 최후 등 공직 내부의 부패행위에 대해 사례중심으로 설명해 공직자의 이해와 관심도를 높였으며 청렴컨설팅, 경조사문화 개선 등 최근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시책 등이 소개됐다.

전남도는 앞으로도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공무원교육원 교육과정내 ‘청렴’과목 신설 등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해나갈 계획이다.

전라남도청 개요
전라남도청은 20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이낙연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전남도는 동북아 물류·관광·미래산업 선도지역을 만들어 가겠다는 비전을 삼고있다.

웹사이트: http://www.jeonnam.go.kr

연락처

전라남도 감사관
061-286-226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