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중국 정주경공업대학과 교류 확대 협의
정주경공업대학 임세선(林世選) 당서기를 비롯한 방문단은 5월 17일 오전 전북대를 방문, 서거석 총장과 조순구 부총장, 원용찬 대외협력실장, 윤정모 학생처장 등 대학 관계자들을 접견하고, 교환학생 파견 등을 추진키로 했다.
이번 방문에서 양 기관은 중국 하남성에서 유일하게 정주경공업대학에 설치돼 있는 한국어전공 학생들을 교환학생으로 초청하고, 전북대 학생들도 이 대학에 파견하키로 했다.
또한 전북대 국어국문학과와 정주경공업대학 한국어전공 간의 교류를 지속하고, 기계 및 자동차 분야와는 양 대학 간 교수진을 교류하기로 합의했다.
이날 서거석 총장은 “이렇게 우리대학을 방문해 주셔서 매우 감사드린다”며 “이번 방문을 통해 도출되는 다양한 교류 방안들이 효율적이고 지속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양 대학이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정주경공업대학은 1977년 설립된 대학으로 1만5천명의 학생과 1천500명의 교수로 구성돼 있으며, ‘기계설계자동화 분야’가 2010년 하남성 우수고등교육기관 선정됐고, 하남성 ‘문화개혁 발전 인재 배양 연구소’에 선정되는 등의 성과를 올리고 있는 대학이다.
전북대와는 지난 2008년 6월 양해각서를 체결해 학생 교류 관계 등을 이어오고 있다.
전북대학교 개요
전북대학교는 전라북도 전주시에 소재한 대한민국의 거점 국립대학교이다. 1947년 호남권 최초의 국립대학교로서 설립됐다. 캠퍼스는 전주시, 익산시, 고창군 등에 있다. 현재 4개 전문대학원, 14개 단과대학, 100여개의 학부·학과 및 대학원, 특수대학원을 갖춘 지역거점 선도대학으로 성장했다.
웹사이트: http://www.chonbuk.ac.kr
연락처
전북대학교 홍보부
063-270-438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