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미레이트 항공, 아시아 축구 연맹과 공식 후원 계약 체결

서울--(뉴스와이어)--두바이에 본사를 둔 세계적 항공사인 에미레이트 항공은 아시아축구연맹(AFC)과 수백만 달러에 달하는 후원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아시아 축구에 대한 지원을 계속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항공사 중 하나인 에미레이트 항공은 본 계약을 통해 아시아축구연맹의 공식 후원사이자 아시아 각 클럽 및 국가대표팀 경기를 비롯해 2007년 AFC아시안 컵 대회, AFC 챔피언스 리그, 2006년 독일 월드컵 아시아 지역 예선전 및 2008년 올림픽 축구 아시아 지역 예선전 등 대표적인 아시아 축구경기들의 공식항공사로 지정될 예정이다.

아시아축구연맹의 스폰서십과 방송중계권에 대한 독점 파트너사인 월드 스포츠 그룹(World Sport Group)의 중재로 이뤄진 이번 계약의 기간은 2008년 말까지이다.

이번 결정은 에미레이트 항공의 아시아 축구에 대한 관심이 한 단계 더 높아졌음을 시사한다. 에미레이트 항공은 지난 1996년 아시아 최고 권위의 국가대표팀 경기인 ‘AFC 아시안 컵’의 공식 항공사로 지정되면서 아시아축구연맹과 인연을 맺게 된 이후, 2001년엔 아시아 축구연맹과 4년간의 공식 후원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에미레이트 항공의 게이스 알 게이스 (Ghaith Al Ghaith) 총괄 수석 부사장은 “우리는 아시아축구연맹의 공식 후원사이자 공식 항공사로서의 역할을 계속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아시아 축구는 질적인 면에서나 그 영향력에 있어서 큰 발전을 보이고 있으며, 성공을 향한 이러한 열의는 에미레이트 항공의 열망과 그 동안의 업적과도 일맥상통한다고 볼 수 있다. 에미레이트 항공 역시 질 높은 서비스의 제공을 통해 모든 사업분야에서의 성공을 추구하고 있으며, 바로 이런 가치들이 우리가 아시아 지역의 클럽 및 국가대표 축구팀을 계속해서 지원하기로 결정한 가장 핵심적인 이유”라고 밝혔다.

그는 또한, “우리가 고객들에게 보다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가 바로 이와 같은 스폰서십 참여라고 생각한다. 스폰서십을 통해 고객들과 관심사를 나누고 지원도 할 수 있으며, 또한 개인적인 관계를 형성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아시아 축구 팬의 규모나 축구에 대한 열정을 감안해 볼 때 아시아 고객에게 다가가는데 있어서 축구보다 더 좋은 매개체는 없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아시아축구연맹의 모하메드 빈 하맘 (Mohamed bin Hamamm) 회장은 이번 계약 체결을 환영하며 “에미레이트 항공은 세계적으로 명성있는 항공사이자, 유수의 글로벌 브랜드로서 축구를 비롯한 각종 스포츠를 후원해 오고 있는 기업이다. 이번 장기 제휴를 통해 아시아축구연맹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전문항공사인 에미레이트 항공과 함께 스포츠마케팅 제휴 프로그램을 더욱 발전시킬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맞이하게 되었다. 또한, 이번 후원 계약 연장을 통해 아시아 축구는 새로운 시장 개척은 물론, 아시아 축구에 대한 전 세계적인 높은 관심을 공고히 해 나갈 수 있게 되었으며, 이는 바로 에미레이트 항공의 전 세계적인 항공노선 네트워크 덕분이다. 에미레이트 항공의 아시아 축구에 대한 지속적인 신뢰에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 4년 동안 보다 적극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월드 스포츠 그룹(World Sport Group)의 닉 모울드(Nick Mould) 수석 부사장은 에미레이트 항공의 후원계약 갱신을 환영하면서 “에미레이트 항공이 아시아 축구에 대한 후원 연장과 함께 지원 및 참여의 폭을 높인 것에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또한, 아시아 지역 클럽 및 국가 대표팀 경기에 대한 후원은 에미레이트 항공의 스폰서십 및 마케팅 목표 증진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후원계약 체결은 2005년 5월 2일 서울에서 열린 기자회견을 통해 공식 발표되었는데, 에미레이트 항공은 2005년 5월 1일부터 인천-두바이간 논스톱 서비스를 개시했다.

이 후원 계약 조인식에는 정몽준 아시아축구연맹 집행위원, 게이스 알 게이스(Ghaith Al Ghaith) 에미레이트 항공 총괄 수석 부사장, 프란츠 베켄바우어(Franz Beckenbauer) 에미레이트 항공 스포츠 및 사회활동 홍보대사, 닉 모울드(Nick Mould) 월드 스포츠 그룹 북아시아담당 수석 부사장, 피에르 카키아(Pierre Kakhia) 월드 스포츠 그룹 중동지역 사장 등이 참석했다.


웹사이트: http://www.emirates.com

연락처

KPR 이지은 AE 016 - 467 - 887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