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 유권자 73%, 싸이월드 이용한다

서울--(뉴스와이어)--정치인들의 트위터 홍보전이 이슈가 되고 있지만 인터넷을 이용하는 2030 유권자 중 가장 많은 73%가 싸이월드를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인터넷조사기관 코리안클릭이 발표한 4월 월간 수치에 따르면, 19세부터 39세까지 인터넷 이용자 16,264,806명 가운데 싸이월드 이용자수는 11,790,940명에 달했다. 트위터를 이용하는 네티즌은 1,785,844명으로 11%에 그쳤으며 같은 기간 미투데이 이용자는 9% 수준인 957,240명이었다.

전 연령대의 일간 이용 기준으로 보면 싸이월드 이용자수가 평균 600만 명으로, 20만 명에 머문 트위터에 비해 30배나 높은 수치를 보였다. 미투데이는 하루 평균 10만 명 내외가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선거를 앞둔 시점이기 때문에 각 서비스별 이용 연령대도 관심사다. 연령별로 트위터는 3040 이용자가 전체의 50% 이상으로 타 서비스보다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미투데이는 10대 이하 이용자가 30% 이상으로 가장 많았으며, 상대적으로 모수가 큰 싸이월드는 연령별 고른 분포를 보였다.

성별로는 트위터의 경우, 남성이 64% 정도로 여성보다 많이 이용하고 있으며, 싸이월드와 미투데이는 남녀 차이가 크지 않았다.

한편, 6월 2일로 선거일이 다가오면서 각 정당별 온라인 홍보전이 본격화될 조짐이다. 국민참여당, 민주노동당, 진보신당 등이 최근 싸이월드 미니홈피를 신규 개설했으며, 민주당도 조만간 새로운 미니홈피를 네티즌에 공개할 계획이다.

네티즌들은 관심 정치인이나 정당의 미니홈피를 방문해 ‘팬 되기’를 클릭함으로써 공개적으로 지지를 보낼 수 있다. 미니홈피를 이용하는 정치인들은 단문 블로그 ‘커넥팅’ 기능을 이용해 자신의 팬들에게 실시간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다. 현재 국민참여당 유시민 후보의 경우 300여명이 넘는 팬을 확보했으며, 민주당 한명숙 후보는 200여명의 팬을 확보하고 있다.

최근 스마트폰용 어플을 출시한 ‘커넥팅’은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탑재폰을 이용해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

SK커뮤니케이션즈 개요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와 네이트닷컴을 운영하는 인터넷포털 사업자이다. SK 커뮤니케이션즈는 1인 미디어 서비스의 선두주자 ‘싸이월드’(www.cyworld.com) 유무선 연계포털 '네이트닷컴' (www.nate.com) 일촌들의 감성메신저 ‘네이트온’(nateon.nate.com) 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를 필두로 중국, 일본, 미국, 유럽 등 세계 주요시장 진출을 통해 글로벌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으며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인터넷서비스를 통한 새로운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공, 국내는 물론 전세계 고객들에게 최고의 편의성과 만족을 드릴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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