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 창의적인 공학도를 위한 LabVIEW 어플리케이션 공모전 실시

2010-05-18 09:24
서울--(뉴스와이어)--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대표이사 김주엽, 웹사이트 ni.com/korea)는 전국 대학생과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2010년 LabVIEW 어플리케이션 공모전을 실시한다. 올해로 6회를 맞는 본 공모전은 그 규모가 해를 거듭할수록 커지고 있어, 참여하는 학생들이 많아진 만큼 다양하고 참신한 프로젝트가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다.

올해에는 로봇, 신재생 에너지, 의료 관련 특별상을 신설하여, 21세기 핵심 사업으로 부각된 신성장 동력 분야와 관련한 어플리케이션을 장려하고 있다. 참여를 위해서는 LabVIEW 소프트웨어를 자유롭게 활용한 제안서를 6월 30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그래픽 기반 프로그래밍 언어인 LabVIEW는 텍스트 기반의 프로그래밍 언어에 비해 훨씬 쉽고 빠른 개발이 가능하기 때문에 테스트 자동화, 계측 및 컨트롤 관련 어플리케이션에 최적의 개발 언어입니다. 한국NI는 보다 창의적이고 우수한 LabVIEW 프로그래머 육성을 위해 2005년부터 전국의 대학 및 대학원생을 대상의 LabVIEW 공모전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올해로 6회를 맞는 본 공모전에 도전하여 기발하고 참신한 프로그래밍 능력을 마음껏 발휘하시길 바랍니다.”라고 한국NI의 아카데믹 마케팅&세일즈를 담당하고 있는 박세일 팀장은 본 행사의 취지를 전했다.

최종 출품작은 1차 합격 후 제공되는 LabVIEW Education 2009 Edition를 사용하여 시연 가능한 상태로 제작되어야 하며, 지급되는 장비 외의 필요한 하드웨어 등 관련 제품은 직접 구비하여야 한다.
가장 우선시 되는 심사 기준은 실용성과 참신성, 그리고 프로그래밍 기술이며 우수작에는 다음과 같은 장학금과 부상을 수여한다.

한편, 이번 공모전은 역대 어떤 때보다 화려한 시상내역을 자랑하는데, 특히 대상 팀에는 장학금은 물론 팀원 전원 한국NI 2011년 인턴쉽에 정식 채용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평소 한국NI 인턴쉽 채용에 관심있었던 학생이라면 이번 공모전에 참여하여, 공모전 수상과 인턴쉽 채용이라는 두 가지 혜택을 모두 잡아보길 권장한다.

접수 일정과 FAQ를 비롯한 보다 상세한 사항은 웹사이트 ni.com/korea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역대 공모전 수상작을 다운로드 하여 살펴볼 수도 있다. 관심 있는 학생들의 많은 참가를 바란다.

문의 사항] 이메일 go.lvcontest@ni.com 또는 전화 02-3451-3333~4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 개요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주)는 컴퓨터 기반 계측 및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하며, 대표 제품은 그래픽 기반의 프로그래밍 언어인 LabVIEW와 데이터 수집 보드, 모듈형 계측기 등이 있다.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에 소재한 내쇼날인스트루먼트 본사와 40개 국의 지사에서 6천여 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Fortune지에서 선정하는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에 12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웹사이트: http://ni.com/korea

연락처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 마케팅
신서영
02-3451-338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