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단독형 LIN 2.1/SAE J2602 트랜시버 선보여

2010-05-18 09:48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마이크로컨트롤러 및 아날로그 반도체 전문업체인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한국 지사장: 한병돈)는 MCP2003 및 MCP2004(MCP2003/4) 단독형 LIN 트랜시버를 선보였다. AEC-Q100 인증을 획득한 이들 디바이스는 타사의 LIN/J2602 승인을 받은 것은 물론 전 세계 자동차 제조업체의 엄격한 요구 사항을 충족한다. 이 트랜시버는 LIN 버스 1.X/2.0/2.1 및 SAE J2602 표준을 준수하며, 극도로 열악한 환경에서 안정적인 통신을 수행하기 위해 업계 선도적인 ESD 및 EMC 성능을 갖추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LIN 트랜시버 업계 최저 수준의 전류 소모 등급을 바탕으로 배터리 수명을 늘리고 비점화 스위치 애플리케이션의 효율을 향상시킨다.

LIN에 대한 시장의 추진력은 전 세계 모든 지역에서 계속해서 강력한 성장세와 수용도를 나타내고 있다. 시장 조사 기관인 스트래티지 애널리스틱스(Strategy Analytics)*에 따르면 LIN은 노드 수 측면에서 네트워크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서 두 번째로 큰 시장 부문이라고 한다. MCP2003/4 제품군은 마이크로칩의 3세대 LIN/SAE J2602 트랜시버로, 전압 레귤레이터가 통합된 이 업체의 이전 세대 MCP2021/2 트랜시버의 뒤를 잇는 제품이다. MCP2003/4 제품군은 업계 선도적인 EMC 성능을 갖추고 있어 시스템 결함에 덜 취약한 보다 견고한 디자인을 만들어 낸다. 또한 이러한 사양은 외부 부품을 거의 또는 전혀 사용할 필요가 없도록 함으로써 시스템 효율을 높여 비용까지 낮추는 역할을 한다.

마이크로칩 아날로그 및 인터페이스 제품 사업부의 브라이언 J. 리디어드(Bryan J. Liddiard) 마케팅 부사장은 “마이크로칩은 새로운 LIN 제품을 고객의 요구 사항에 맞춰 경쟁력 있는 고성능 LIN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며 “이번에 새로 선보인 MCP2003/4 독립 실행형 LIN 트랜시버는 마이크로칩의 이러한 노력을 보여 주는 단적인 예이다. 이 제품은 주요 자동차 제조업체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거나 능가하는 동시에 업계 최고 수준의 저전력 소모량과 높은 ESD 및 EMC 성능을 유지한다. 이들 독립 실행형 트랜시버는 급속도로 증가하는 마이크로칩의 LIN 포트폴리오를 보완하여 고객이 LIN 시스템을 보다 유연한 방식으로 디자인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개발 툴 지원

아래 표에는 디자이너가 MCP2003/4 트랜시버로 디자인을 시작할 때 도움이 될 만한 개발 툴이 나와 있다. 이러한 툴은 모두 마이크로칩다이렉트(microchipDIRECT)(http://www.microchip.com/get/G4UX)를 통해 지금 바로 주문할 수 있다. 또한 안티 핀치 기능의 윈도우 리프트(Window Lift With Anti Pinch) 및 자동차 주변광 모듈(Automotive Ambient Lighting Module) 레퍼런스 디자인(부품 번호: APGRD002 및 APGRD004)은 마이크로칩 웹 사이트(http://www.microchip.com/get/QEL8)에서 이용할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

MCP2003/4 트랜시버는 레인 센서, 썬루프, 윈도우 리프트를 비롯한 다른 많은 센서 또는 엑추에이터 기반 시스템 등의 자동차 시장에 적합하다. 또한 이 디바이스는 산업(예: 잔디 깎기, 골프 카트, 도어락), 의료(예: 휠체어의 모터 및 제어판, 병원 침대) 및 가전 시장(예: 세탁기/난방기 제어판 및 센서)과 같은 많은 비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도 적합하다.

디바이스 패키지 및 공급

MCP2003 및 MCP2004 트랜시버는 8핀 PDIP, SOIC 및 4mm x 4mm DFN 패키지로 공급되며, 모든 패키지 옵션의 기본 주문 단위는 1만 개이다. 샘플은 http://www.microchip.com/get/NGD7을 통해 제공되며, 양산 수량은 microchipDIRECT(http://www.microchip.com/get/G4UX)에서 구매할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마이크로칩 영업 담당자 또는 전 세계 공식 디스트리뷰터에 문의하거나, 마이크로칩 웹 사이트(http://www.microchip.com/get/QEL8)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microchip.com

연락처

한국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
김현일 상무
554-7200
이메일 보내기

인컴브로더
이재성 대리
2016-7177
이메일 보내기